마지막 수학전사 4 - 신비 열쇠를 찾아라 와이즈만 스토리텔링 수학동화 시리즈
서지원 지음, 임대환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5학년 1학기 수학 교과 과정에서 "약분과 통분"이 등장합니다.

약분과 통분은 분수를 간단히 하거나 분모를 같게 해서 분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지요.

그런데 아이들은 처음에 분수를 배울때 왜 분수가 생겨났는지, 또 분수를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 무척 고민을 하더라구요.

분수는 물건을 똑같이 나누는 과정에서 1보다 작은 수가 필요했기 때문에 등장했고, 이집트에서는 신화에 등장하는 호루스 신의 눈을 분할한데서 단위분수가 나왔다는 것을 이해하면 수학이 더욱 흥미로워지겠지요.

이러한 흥미로운 사실을 알려주는 책이 바로 와이즈만 북스에서 펴내교 있는 재미난 수학동화 시리즈랍니다.

 

<마지막 수학전사>는 이집트 신들을 등장시킨 1권부터 3권에 이어 최근에는 그리스 신화를 접목한 4권을 출간했습니다.

이 시리즈는 이집트 호루스 신화에 이어 그리스 신화 이야기와 수학적 개념이 융합되어 이야기가 펼쳐지는 흥미로운 수학동화 시리즈랍니다. 우리 아이들도 1권부터 열심히 읽었던터라 이번에 발간된 4권도 아주 흥미롭게 읽었답니다.

 

이번에 발간된 4권은 어떤 흥미로운 신화 이야기를 풀어놓을까요?

평범한 초등학생인 독고준은 고대 이집트 신화에 이어 그리스 신화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어떤 시련을 만나면서 수학 문제를 하나하나 해결하면서 한뼘 더 선장해지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그야말로 한 아이의 성장동화이자 수학 동화이며 동시에 신화 이야기라서 융합 독서를 가능케합니다.

 

독고준이 만나서 해결하는 수학문제들은 초등학교 수학교과서에서 연계된 부분들이 있습니다.

수학 동화이니만큼 초등 수학교과 관련 연계부분도 놓칠수 없네요.

2학년 2학기 표와 그래프 부분부터 3학년 2학기 자료의 정리부분, 4학년 2학기 꺽은선 그래프, 5학년 1학기 약분과 통분, 5학년 2학기의 합동과 대칭, 분수의 나눗셈, 자료의 표현, 마지막으로 6학년의 비와 비율, 비례식과 비례배분, 여러가지 문제 등등 아주 폭넓게 초등 수학 교과서와 연계됩니다.

 

다시 평범한 초등학생으로 돌아온 독고준은 거울을 본 순간 깜짝 놀랍니다.

자신의 모습이 사자머리를 뒤집어쓰고 갑옷 같은 근육질의 청년이 되어 있었지요. 독고준과 영재와 혜리까지 함께 그리스 신화의 세계로 빠져들게 됩니다.

독고준은 그리스의 아이게우스 왕의 아들이자 아테네의 왕자인 테세우스가 된 것입니다. 현실의 집으로 돌아가려면 아이게우스 왕이 갖고 있는 신비 열쇠가 필요해 길을 떠나게 되고, 그 와중에 미노타우로스를 만납니다. 우주를 악당의 손에 넘어가지 않게 하기 위해서라도 신비 열쇠를 찾아야만 해서 위험한 고비마다 테세우스의 힘으로 수학 문제를 해결합니다.

독고준과 친구들은 과연 신비 열쇠를 찾이서 현실로 무사히 돌아올까요?

 

각 단원이 끝나는 부분에 펼쳐지는 환상적인 판화 형식의 그림은 그리스 신화 영웅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그리스의 영웅 테세우스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의술의 신 아스클레피오스, 태양 마차를 타는 신 아폴로, 괴팍한 북풍의 신 보레아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바다의 신 포세이돈 신화 이야기까지 아주 흥미롭게 펼쳐집니다.

독고준이 그리스의 영웅인 테세우스가 되는 이야기부터 출발합니다.

 

이 책의 마지막 장에 수록된 부분은 다음권의 내용을 궁금하게 만듭니다.

준과 친구들은 아테네로 가서 신비의 열쇠를 찾는지, 어떤 모험을 만나게될지 끝까지 긴장을 늦추지않는 마지막 수학전사네요.

다음권도 얼른 읽고싶어 기대하고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