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입체왕 3 - 놀라운 전개도 도전! 입체왕 3
다카하마 마사노부 & 이와카타 나쓰오 지음, 최종호 옮김, 강미선 감수 / 진선아이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진선 아이가 펴낸 <도전! 입체왕> 시리즈 중의 세번째 책인 "놀라운 전개도" 입니다.  

이 시리즈는 직접 만든 입체 블록을 활용해서 다양한 입체 도형 문제를 풀어가는 책이랍니다.

<수학뇌를 키워 주는 입체왕> 시리즈를 먼저 만나고 조금 더 복잡하고 다양해진 입체도형 문제를 담은 <도전! 입체왕>시리즈를 접하면 도형 감각을 더욱 탄탄하게 키울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만나 본 <도전! 입체왕 시리즈 제 3권 놀라운 전개도>편은 2차원 전개도를 접어 다양한 입체도형을 완성하면서 입체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공간지각력과 독해력을 키워주지요. 아이 스스로 관찰하고 깨우치는 도전을 통해서 먼저 수학과 친해지고, 나중에는 생각하는 힘과 자신감이 더욱 키워질듯 합니다. 

또한 이 책에는 어떻게 책을 활용하면 좋을지 아주 친절하게 설명되어서 아이가 아주 좋아합니다. 

이 책은 모두 5번의 과정으로 활용하면 아이들 스스로 활용하기 좋을듯 싶어요.  

1. 가장 먼저 전개도를 보고 입체를 상상한다.

2. 가위로 오리고 접으며 손으로 생각하는 체험을 한다. 

3. 전개도를 접어 완성한 입체를 고른다.  

​4. '관찰해 보자'로 입체를 더 깊이 알 수 있다. 

5. 입체를 머릿속에 기억한다.​

 

가장 먼저 즐거운 전개도가 24개가 수록되었어요. 이 전개도들을 가위로 오려서 활용하면 된답니다. 

전개도를 오려서 접어본 후에 어떤 입체가 만들어지는지 생각을 해보고,  접어서 만든 입체 그림을 찾아보는 활동을 합니다.

마지막에 해답집도 있어서 아주 유용하네요~

 

 

이 책을 만난 아이는 얼른 가위부터 챙겨들고 와서 전개도를 오립니다. 

전개도를 자르기 전에 어떤 입체가 만들어질지 입체 도형을 생각하면서 신나게 오리더라구요. 

그리고는 문제를 풀고, 완성된 입체를 들고 자신이 잘 만들었다고 좋아합니다. ​

정답도 맞추었다면서 연신 몇 가지를 더 활용하네요~

다양한 전개도로 입체 도형들 접는 재미로 한동안은 푹 빠져 지낼 듯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