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실천법 - 아이 스스로 꿈을 꾸고 실천하게 만드는 책 시크릿 실천
신경애 지음, 이금희 그림 / 길벗스쿨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시크릿(Secret)은 비밀이다.  아니 비밀 친구이다.

기분이 좋을때, 또는 운이 좋을때 시크릿이 불쑥 찾아든다고 한다. 
그래서 이 비밀스런 친구인 시크릿은 꿈을 이루게 만들어 준다니 참 반가운 친구임에 틀림없다. 
 
아이들이 실제 실천 사례가 수록된 시크릿 실천법은 모두 7개의 항목으로 구성되었다. 
모든 아이들이 갖는 "꿈"을 시작으로 "재능", "공부습관", "자신감", "친구", "리더십", "건강"에 이르기까지 아이들의 성장하면서 어느것 하나 빠져서는 안될 중요한 항목들을 나열해 놓았다. 
이 내용들만 잘 이해하고 이대로만 잘 실천한다면 모든 아이들은 훌륭한 인재로 자라날것 같다.    


 

먼저 꿈을 들어가 볼까?
꿈을 찾고 꿈을 이룬 피겨스케이팅 김연아 선수의 이야기가 제일먼저 등장하여 눈길을 끈다. 
자신의 꿈을 실현시키기위해 끊임없이 연습을 한 덕분에 12살에 최연소 국가대표로 우뚝 섰다니 정말 대단한 꿈을 이룬 선수이다.   


 


두번째 재능을 찾아 아름다운 백조로 날아오른 안데르센의 이야기다.  
가난한 수선공의 아들이었지만, 자신의 재능을 갈고 닦아서 전 세계 아이들의 동화의 아버지로 우뚝 선 안데르센.
그의 포기하지 않는 정신을 배워야할 것 같다.   
 


세번째는 올바른 공부습관으로 꿈을 이룬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이야기다.
공부는 평등하므로 열심히 하면 누구나 잘 할수 있다고 생각한 반기문 총장의 긍정적인 마인드가 세삼 와 닿는다.     


번째는 세계 최고의 자신감으로 세계를 이끈 스티브 잡스의 이야기다.  애플 컴퓨터의 살아있는 전설 스티브 잡스는 꿈을 향해 꾸준히 노력하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똘똘 뭉친 사람이었다니, 정말 대단하다.      
 


다섯번째는 친구를 찾고 친구와 함께 꿈을 이룬 방송인 강호동의 이야기다. 
씨름선수에서 방송인으로 진로를 바꾸어 인생의 황금기를 활짝 펴고있는 강호동의 곁에는 이경규라는 선배이자 친구가 늘 함께한다니 부럽기도하다.  
진정한 친구의 의미를 생각해보게 한다.
 


여섯번째는 힘든 성장 과정을 이겨내고 진정한 리더가 된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이야기가 실려있다.  
리더는 나를 위해서가 아니라, 나를 둘러싼 세상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 생각하고 행동으로 옮긴 사람이라니 새삼 다시 보아진다.   
 


마지막으로 일곱번째는 사랑과 감사로 건강을 되찾은 랜스 암스트롱의 이야기를 실었다.   
랜스 암스트롱은 조금 생소하지만, 세게에서 가장 자전거를 잘 타는 사이클 선수이다.  암이라는 무서운 병을 이겨내고 세상에 우뚝 선 그가 존경스럽다.   

 

그리고 매 장이 끝날때마다 구체적인 실천법과 실제 아이들의 실천 사례를 실어 사실적인 사실들을 실어놓으니, 우리아이에게 어떻게 적용해야할지 길잡이가 되어주어 흥미롭다.  
 
어쩌면 이미 만났을지도 모를 일이지만, 살아가면서 이 시크릿을 꼭 한번쯤 만나보고 싶다. 또한 우리 아이들에게도 비밀수첩 하나씩 챙겨주어서 꼭 한번쯤  찾아오기를 바랄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