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해결의 법칙 초등 수학 3-1 (2024년용) - 모든 유형을 다 담은 초등 해결의 법칙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는 첫째가 초3이 된답니다.
다들 초3되면 애도 엄마도 힘들다고
학원이나 공부방을 보내라고 하네요.

아이는 엄마와 공부하는 시간이 좋다하고
저도 아이의 학습을 봐주는게 뿌듯해서
할 수 있는데까지는 제가 봐주려고해요.

엄마표 하는데 있어서 중요한건 엄마의 마음가짐!
부지런히 매일 봐줘야하니까요ㅎㅎ

​그리고 마음에 드는 문제집 찾기! 요거 은근 힘들더라구요.
너무 쉽거나 어렵지않고 아이 수준에도 맞아야하고
엄마가 채점을 해야하니 해설지도 정말 중요합니다!

​3학년 첫 수학 문제집으로 선택한건
<모든 유형을 다 담은 해결의 법칙>

장점1
한권의 문제집이 3단 분리가 돼요!
1권은 기본 유형, 2권은 실력(심화) 유형
그래서 모든 유형을 다 담은 문제집ㅋㅋ
3권은 정답 및 풀이집입니다.

정답지는 제가 봐야하기때문에 철저하게 제 위주로!
해설이 이해하기 쉬운지, 설명해주기 좋은지 읽어봐요

​초3은 관건은 분수라면서요???
분수에서 수포자가 시작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분수 단원 해설을 읽어봅니다.
문제마다 설명이 상세해요!

장점 2
큐알코드를 찍어보면 문제 풀이 동영상 강의,
오답노트, 모바일 코칭, 유사 문제 제공이 된답니다.
문제풀이는 사실 엄마가 보고 설명해주기 좋은 것ㅋㅋ
해설지를 봐도 모르겠음 냅다 폰들고 큐알코드 찍기!!!

예습보다는 복습을 하는 아이라서
3학년 문제집을 주니 처음엔 조금 어려워했어요.
그래서 문제풀이 영상을 틀어주니 보고 이해하더라구요.

장점3
문제집 한권으로 기본문제, 심화문제를 함께 풀수 있어서
아이의 부족함 점을 파악하기 좋아요!
그리고 다양한 문제유형을 접할 수 있으니
점점 도전의식이 생기는 느낌도 드네요ㅋㅋ

확실히 기본유형의 문제는 척척
처음 접해보는 실력(심화)문제는 서술형문제가 많아서
읽고 이해하고 식으로 풀이하기까지 시간이 오래걸리는데
스스로 풀어보려고 애를 쓰네요^^

시행착오도 겪으면서 이제 1년여 넘게 함께 공부하니
문제집 고르는 눈도 점점 늘더라구요^^

​1.2학년때도 수학은 천재교육으로 다져왔으니
3학년때도 걱정없이 <모든 유형을 다 담은 해결의 법칙>
한 권으로 또 엄마표의 길을 걸어갑니다.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