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 수학 4-2 (2017년) 초등 해결의 법칙 (2017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4학년 1학기에도, 2학기에도 해결의 법칙과 함께 하고 있는 첫째~

초등수학문제지 해결의 법칙으로 공부해요.

해결의 법칙 유형편과 응용편 교재 2권과 다른 기본서 교재로 수학공부 열심히 하고 있네요.

​해결의 법칙에는 개념편도 있어서 기본, 유형, 응용 단계별로 활용할 수 있어요.

 

 

 

1학기 2학기 동안에 활용한 해결의법칙 유형, 응용 수학문제집.

다양한 유형의 난이도도 골고루 섞여있는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수학 문제에 대한 흥미를 느끼게 되고

해결의 법칙을 매일 계획을 세워 풀면서 학습에 대한 계획과 실천을 경험해 보게 된 것 같아요.

해결의 법칙을 1년 가까이 활용했는데...  교재의 장점을 나눠보고 싶네요.​

순위를 정해 장점을 말하기는 그렇고..^^

기본 개념이 정리되어 있고 개념확인 문제를 풀고 난 후에도

여러 각도에서 본 문제들의 비법풀이가 있어 좋아요.

그리고 셀파특강으로 포인트별 개념 설명이 진행된 후에 문제가 제시되니 각 포인트에 맞게 여러 문제들을

포인트에 맞춰 풀어볼 수 있는 기회를 갖을 수 있고요.

큐알코드 인식 후 동영상 강의를 통해 친절한 설명이 가득~ 재미난 수학 강의를 들으며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것!.

난이도 조절과 여러 유형의 문제들이 가득 수록된 해결의 법칙 초등수학문제집 좋아요.

지금 생각나는대로 몇가지 적어보았네요.​

 

어려운 문제는 아닌데..

기본적인 덧셈, 뺄셈 연산을 실수하여 틀리게 되는 경우가 있기도 하네요.

교과서 개념 정리를 확인 한 후 풀어보는 문제는 해당 단원을 배우지 않았어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기본 개념도 충실하게.

 

낮에 풀었던 문제.. 스스로 채점을 하기도 하고

응용 다지기 문제는 밤에 아빠와 함께 확인하는데 틀린 문제는 아빠샘의 강의로 듣고

또 큐알코드로 나오는 선생님 강의도 듣고..

이런 과정들을 통해 수학 과목이 정말 흥미롭고 재미가 있다고 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