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 해결의 법칙 일등 수학 4-2 (2017년) 초등 해결의 법칙 (2017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방학동안에도 초등수학 공부를 위한 시간은 꾸준히 진행하고 있어요.

수학 과목을 중요시 하는 아빠와 함께 몇몇 수학 문제집을 가지고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접하고 있는데

응용 문제는 해결의 법칙 응용편으로 하고 있네요.

 

그날 그날 정해진 분량의 문제를 미리 풀어놓아요.

그리고는 저녁 먹고 난 후에 함께 풀어보기도 하고 아이가 선생님이 되어 문제를 풀어주기도 하는데

이날은 문제를 풀고 스스로 채점을 하면서 문제를 다시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갖었어요.

문제를 풀다가 틀린 답이 나오면 바로 다음 문제 채점을 하는게 아니라

왜 틀렸는지 풀이과정을 보면서 생각해 봐요.

고학년이 되어가니 문제의 답을 가지고 스스로 공부도 될 수 있게 하는 부분들이 좋더라고요.

​문제가 틀렸는데 어디 물어볼 사람이 없을때 답안 풀이집을 보면서

학습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매력이 되지요.

문제를 푼 후에 정답을 확인해서 틀린 문제는 다시금 풀어보고 지나가요.

틀린것만 확인하는 것과 다시 풀어보는 것은 차이가 크거든요.

 

천재교육의 수학문제집 하면 먼저 셀파수학이 떠오르는데..

셀파 해법수학은 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 수학으로

일등 해법수학은 응용 해결의 법칙 일등 수학으로 변경되었어요.

그래서 지금 보여드린 수학문제집이 바로 일등 해법수학에서 변경된 응용 해결의 법칙 일등수학이랍니다.

응용 유형 한방에 해결! 일등수학

응용 해결의 법칙 4-2를 살펴볼게요~~

해결의 법칙의 5가지 특징이 있는데

첫째, 개념을 익히기 위해 빈칸 채우기, 확인문제가 있어요.

둘째, 다양한 유형의 문제, 난이도가 높은 문제까지 단원에서 나올 수 있는 모든 유형을 수록하고 있어요.

셋째, 어려운 문제도 스스로 풀 수 있게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게 구성되었어요.

넷째, 교과서 응용 문제부터 심화 서술형 문제까지 융합형 문제가 수록되었어요.

다섯째, 꼼꼼풀이집에 문제 해결 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어서 스스로 해결할 수 있게 만들었어요.





단원 핵심을 통해 알아야할 기본 개념을 익히고 학습 포인트와 개념 확인 문제들을 통해

개념을 정확히 알고 난 후에

일등 유형, 문제해결력,심화 문제, 단원평가 등을 거쳐가며 여러 유형의 난이도가 다른 문제들을 풀어봐요.

전 단원에 대한 경시대회 예상 문제도 수록되어 있답니다.

응용 해결의 법칙​ 일등수학으로 난이도 높은 수준의 응용 문제까지

해결 할 수 있어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