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독서평설 2020.1 독서평설 2020년 1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19년 12월
평점 :
품절


든든한 배경지식, 공부의 자신감

지학사 중학 독서평설 2020. 1월호

예비중학생이 되니 마음부터가 바빠지네요.

수학과 영어는 초등 고학년때부터 나름 신경을 썼는데 국어는 뭘 어찌해야할지 하며 그렇게 고민하다

이 시기를 보내게 되네요.

겨울방학 동안에 국어 독해와 어휘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는데 국어는 역시 어휘와 독해의 싸움이 된다고도 볼 수 있을 듯요.

중학독서평설 2020. 01월호 재미있게 보고 있어요.

보고 또 보고~ 자꾸만 보게 되는 중학 독서평설 내용도 알차고 재미있어서 여러번 읽으면서도 그때마다 하나 이상의 것들을 알게 되는 것 같아요.

1월호를 한번에 처음부터 끝까지 완독을 하는게 아니지만 볼때마다 흥미롭게 보고 있어요.^^

요즘 뜨고 있는 유튜브 이야기.. 청소년 아이들에게 관심사가 아닐 수가 없지요.

그리고 초등학생들에게 있어 초통령으로 불리는 흔한남매가 바로 독서평설 1월호에서도 만날 수 있네요.

재미있는 이야기 거리에 관심이 많은 우리 아이... 예술의 세계는 신비함을 또 느껴요.ㅎㅎ

 

 

지학사 중학독서평설 2020. 1월호 예요.

'독평으로 읽고 토론하고 논술하기' 별책부록도 있고 특집 내용으로 독도 이야기가 담겨져 있고

세계 명작에 죽은 시인의 사회, 중동고 이야기 등 다양한 이야기 거리며 읽을거리가 넘쳐나는 독서평설이네요.

 

엄마인 저는 중동고 2학년인 학생의 중학생 시절의 이야기를 가장 먼저 읽었답니다.

앞으로 3년동안, 특히나 이제 한달 남은 이번 겨울방학 동안에 어떻게 아이와 보내야 할지를 생각하면서 중학교 생활을 어찌 보낼지에 대한 생각도 나눠보면서 말이죠.

 

 

역사를 좋아하는 우리 아이.. '조선 건국의 주역인가, 국정 농단의 장본인인가' 정도전 인물에 대한 이야기를 아빠와 한참을 나눴다지요.

독서평설은 읽을거리도 넘쳐나지만 생각해 볼 거리로 아이의 생각을 키우고 그저 읽고 외우는 학습에서가 아니라

자신의 의견을 조리있게 때론 논리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게 만들기도 하네요.

독서평설 다른 내용도 또 전해드릴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