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구독] 월간우등생과학 1년(초등 전학년) (2018)
천재교육(정기구독)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천재교육에서 나온 어린이 과학잡지 우등생 과학

과학 상식과 지식은 물론이고

현재 심각한 상태에 문제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관한 내용이 특집으로 잡혀 있네요.

 

 

우등생과학에서도 교과 연계가 되어있네요.

물리, 화학, 생물, 일반과학, 지구과학~  3학년부터 중3까지 교과 연계가 되어서는

어떤 단원에서 나오는 내용인가까지 표시되어 있어요.

아이가 이 연계표를 보고는 교과서를 찾아봤다고 하네요.

알게 모르게 흡수할 수 있게 되어 있는.^^

 

동물에 관심이 많고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는 볼때마다 동물이 나오는 페이지부터 본다고 해요.

우등생과학 4월호도 몇번째 보는지 몰라요.

툭하면 펼쳐서 보고 있는 모습을 수시로 보니까요.

영역 다툼을 하는 여우의 모습을 보고 있어요~

 

어린이 과학잡지 우등생과학 4월호 특집인 '미세먼지 잡으러 가즈아~!'

심각한 수준이 되어서 이제는 숨도 마음껏 쉬지 못하는 현실속에 살고 있는 우리죠.

매일 아침이면 미세먼지 수치 확인을 하고 등교길에 마스크를 써야할지를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있는데

이렇게 심각한 미세먼지로부터 어떻게 해방?될 수 있을까요?

거대한 공기 청정기로 미세먼지를 청소하는 나라도 있네요. 그리고 미세 먼지를 먹는 이끼도 있고.

중국은 인공지능으로도 미세 먼지를 줄이고 있다네요.

인공지능 어디까지 갈것인가.. 궁금하면서도 은근 무서운 느낌도 들고 그래요.

 

저는 학교 다니면서 암석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외우기도 했던 것 같은데

우등생 과학에 개념과 함께 비교가 잘 되어 있네요.

퇴적암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살펴보고 또 실험 과정도 있는데

준비물과 과정이 복잡하지 않아서 집에서 해볼수도 있겠어요.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아재 개그, 다른 그림 찾기, 스티커 붙이기..

밥상에서 수시로 아재 개그의 문제는 튀어 나와요.ㅎㅎ

이 밖에도 다양한 볼거리, 읽을거리 가득한 어린이 과학잡지 우등생 과학

흥미롭게 읽고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