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여년 : 오래된 신세계 - 하1 - 어둠에 가려진 비밀
묘니 지음, 이기용 옮김 / 이연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여년 하1 - 어둠에 가려진 비밀



벌써 경여년 하1권까지 달려왔습니다.


작년 12월 부터 읽어왔는데 이제 한 권만 남았다는게 아쉽고 그러네요...



하1편의 어둠에 가려진 비밀 이란 서브 타이틀이 아주 딱 들어맞는 내용 같습니다.



지금 까지 읽은 5권의 경여년중 제일 반전의 반전 다시 반전이 있는 내용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황제가 대종사라고?? 황제가 죽었을 것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살았다는 이야기도 흥미로웠지만 대종사라는 내용을 읽고 감탄 했습니다. 황제가 정말 대단하다고 느낀 것은 대종사라는 것 뿐만 아니라 기다릴줄 안다는게 정말 무서운 사람이라고 느껴지는데... 그리고 쿠허의 이상한 유언? 천원장이 죽게해서는 안된다!!




"하지만 그가 가장 두려운 점은, 참고 인내할 줄 안다는 것입니다. 그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수십 년을 참고 견뎠고, 결국 조금의 실수도 없이 목표를 이루었지요. 정말이지 그는 신(神)입니다."

p.130 (쿠허의 대사 中)


동이성 전투 다시 말하자면 경국 황제의 계략에 의해 황제의 가족들도 떠났으며, 그러면서 까지 통합? 통일? 이라고 해야하나? 생각은 하지만, 내가 황제여도 욕심은 날 수 있다고 생각은 하지만, 잃는게 너무 많은거 아닌가... 2왕자의 유서가 아주 잘 표현해줬다고 봅니다.




"환(鰥), 과(寡), 고(孤), 독(獨).


환(鰥)은 아내 없이 늙어 가는 홀아비, 과(寡)는 천하의 주인이지만 마음을 털어놓을 사람 하나 옆에 없는 군주, 고(孤)는 어머니를 잃은 고아, 독(獨)은 늙어서 의지할 자식 없는 독거 노인!"

p.104


하이탕도 만나고 동이성으로가 스구지엔도 만나며, 좋은 결과물을 얻었는데...


그러고 이야기가 흘러가는데, 마지막에 이게 무슨 반전인가?


쳔원장은 갑자기 그 질문은 왜 하는 것인가??



정말 말도 안되는 곳에서 이야기가 끝나며...


도대체 결말은 어떻게 끝날 것인가 이제는 짐작이 안오네요.


판시엔이 죽는건 아니겠죠??



경여년 하2 가 많이 기다려 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