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K 독서법 - 꿈알 독서법
성남주 지음 / 바이북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웃어라. 웃는 사람에게 복이 따라오고 웃는 사람을 싫어할 사람은 없으니 웃으면 인간관계도 좋아지고, 좋은 인간관계를 가지게 되면 서로 도와서 꿈도 빨리 이루게 되며, 성공 인생도 빨라진다.

 

이 책의 저자는 단순히 독서법을 알려주기 위해 이 책을 집필한 것은 아닌 듯 합니다. 좀 더 의미있는 인생을 살아가면서 인생에서 성공하고 또한 자신뿐만 아니라 타인의 행복한 삶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으로 올바른 독서와 독서를 통한 자신의 성장과 지식습득을 통해 좀 더 지혜로워 지기를 이 책 전체를 통해 이야기 하고 있는 듯 합니다.

 

왜 현대인들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은 독서를 하지 않을까요? 학구열은 전 세계 탑을 달리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독서량은 192개국중 166위이며, 성인 중 9명은 독서량이 하루 10분도 안 되고, 성인 3명중 1명은 1년에 단 한 권의 책도 읽지 않는다는 조사결과를 저자는 말하며 우리나라의 잘못된 학습풍토에 대해 설명합니다. 요즘 사람들은 배가 고프면 음식을 먹지만 마음이 고파도 공부하거나 책을 읽지 않는다는 말에는 어딘지 모르게 씁슬한 기운이 느껴집니다.

 

저자가 금수저와 흙수저를 이야기하는 부분에서 저자는 타인과 자신을 비교하는 이유는 스스로 꿈이 없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만약 꿈이 있다면 자신의 꿈과 현실을 비교하지 절대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늘 흙수저라고 생각했던 제 자신을 돌아보며 금수저를 부러워 하지 말고, 흙수저라 한탄하지 말고, 금수저 위에 꿈수저가 있다는 것을 깨우쳐야 한다는 저자의 외침은 제게 또 다른 세상을 열어주는 듯 했습니다.

 

그러한 꿈이 자신만을 위한 꿈이 아니고 정말로 원대하여 자신을 뛰어넘어 인류에 기여하는 꿈이 되어야 하고, 지구에 와서 아웅다웅 하다가 갔노라가 아닌, 자신의 흔적을 남기고 갈, 자신을 뛰어넘는 꿈을 반드시 만들어야겠다는 다짐과 함께 의미있는 삶을 살아가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생각만이 아닌 반드시 실천하는 사람이 되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끝으로 본문의 글 중 마음에 와 닿은 글로 서평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이렇게 좋은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서평단으로 선정해 주신 책과 콩나무 관리자 분들게 감사드립니다^^

 

‘꿈을 놓치지 마라. 꿈이 없는 새는 아무리 튼튼한 날개가 있어도 날지 못하지만, 꿈이 있는 새는 깃털 하나만 가지고도 하늘을 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