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아가리로만 할까?
박정한.이상목.이수창 지음 / 들녘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아가리로만 할까?  제목부터 와닿는다. 
왜 대체 입으로만 하고,  실천은 안하는 건지.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미루고 있는 게 싫어서 나는 사실 미리 한다. 기한 내 못하면, 그때그때 안하면 스트레스를 받기에 나는 늘 하루 이틀전에 끝내려고 한다.
그런데 나도 사람인지라 몸이 아프거나 번아웃이 왜나 계획에 차질이 생기면 그 순간부터 멘붕이 오고 해야지해야지만 하고 있다. 
워낙에 완벽주의라 입으로만 하겠습니다.하는 사람을 너무 싫어하는데 아픈 뒤로는 어쩔 수 없이 못할 때 아가리가 되어 버리는 것 같다.

 이제는 고개를 들고 미루기를 미워야한다. 미루면 뭐든 하기싫고 게을러진다. 그걸 잘 알기에 늘 달려왔는데 아프다보니 알게 모르게 이들이 말하는 아가리가 되엇다.
 아파도 계속 부정적인 생각에 사로잡혀 계속 시간을 보내서는 안된다. 움직일 수 있는 한 내가 할 수 있는 한,  다시 예전의 나로 돌아와야한다. 내가 증오하는 아가리에서 벗어나야한다.
한번뿐인 인생 후회만 하며 살지 말고 아가리에서 탈출하자는 것이다.


3명의 친구가 쓴 책,  젊은 혈기로 똘똘 뭉친 책이란 게 느껴졌다. 재밌다. 대놓고 하고 싶은 말
을 하는 책이다. 책은 레벨5까지 독파하면 된다.아가리대백과부터 아가리 양성소, 아가리여 고개를들어라. 아가리탈출대작전(아가리탈출준비, 아가리 탈출시도), 대작전 이후로 이뤄져있다.

 인생에서 정말 아름다운 시기,  아름다워보이는 시기 20살, 이제 성인이 되어 술도 마셔보고 친구들과 여행도 다니고 즐거운 일만 있을 거란생각이 들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 취직도 해야하고 취직해도 이리저리 치여 유리멘탈되기 십상. 따뜻한 위로가 필요해 힐링북을 보고 잠시 위로받지만 결국 내인생은 내가 사는 거니까 정신 차려야한다. 
 아가리는 강한 의지는 가졌지만 실천하지 못하는 사람슬 말한다. 고시공부한다하곤 유투브랑 아이돌 안무 보는, 시험기간에 책봐야지 하고는청소하는, 웹툰 보는, 알람 10개씩 맞추고  몇분만을 외치는 미루는 게 습관이 되어있다면 아가리다. SNS에 빠져 자랑질이나 하고 남들하는 거 다 따라하고 있으면 아가리다. 그냥 인정하자. 우린 아가리다. 실패에 남탓 환경탓 하지 말고 아가리에서 탈출하자.
우리 앞에 많은 기회가 기다리고 있다. 지나간 일에 자책 하지 않아도 된다. 그저 자신을 믿고
앞으로 나가는 것이다. 현재 상황을 제대로 파악하고 나를 객관적으로 보고 잘하는 것 못하는것을 파악해 나를 알고 주도적인 인생을 살아가는 것이다. 나처럼 너무 열심히 하려다 번아웃오면 쉬면 된다. 한 것 없는 거 같아도 열심히 했고 허우적할 힘조차 없다면 쉬어라. 온전히 후식에 집중하고 난 뒤 다시 레이스를 하면 되는 것이다. 휴식은 나쁜 게 아니다. 긴 레이스를 계속 달리다가 더 큰 일이 난다. 적절히 조절해서 내의지로 멈출 수도 달릴 수도 있어야한다.
휴식의 자책이나 남들의 시선으로 벗어나 그냥 열심히 살면 된다.
일일 목표양을 30%로  줄이고 합리적으로 살자. 노력하고 말이 아닌 행동으로 하면 우리에게는 늘 기회가 있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