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책을 경찰 공무원에 합격한 작가가 많은 힘들어하는공시생과 고시생을 위해 쓴 수험생활을 위한 지침서가 아닐까 생각해본다.
고시생과 공시생이라면 정말 꼭 읽어보기를
추천하는 책이다.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다.
(이책을 보고너무 단기 공부와 공무원 시험에 대해 몰랐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됐다.그리고 위로또한 되었다)
1단계로 수험생 시작의 첫 단추는 마음가짐이다. 공무원 시험에 몰두할 준비가 되어있는지 생각해보고 확신을 가지고 투자하며 열정적으로 하는것과 느슨해지는 것의 사이는 자기자신의통제기준이된다고 말한다(너무 지나친 열정은 공시생, 고시생을 지치게한다.정말 처음에만 중간중간 슬럼프로 힘들었던 내가 생각이 났다)
그누구보다 간절하고 99%의 노력과 1%의 행운이 있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노력해야하며 남이 자는 시간이 아닌 자신의 수면 시간을 조절해 자라고 말하며 합격은 안한게 아니라 못한것이라고 말한다. 징크스를 만들지않고 두려워하지말고 돈을 아끼지 말라고 말한다.
2단계에서는 공부하는 방법을 제대로 알고 접근하라고 만한다. 공무원시험의 접근방법 공부하는 장소 강의의 종류 단권화, 선택과목과 필수과목 사이의 비중차이를 두어 본인만의 공부패턴을 만들고 복습을하고, 합격을 위한 공부를 하는 등의 방법을 알려준다.
3단계에서는 공부외에 중요한 실기시험, 가산점, 면접 등을 다룬다.
4 단계에서는 수험생이라면 수험생활동안 절대 잊지 말아야할 다섯가지를 알려준다.
진짜 이책은 공무원, 고시생이 한번은 꼭 읽어야할책이 아닌가 생각해본다.단기시험과 시험의 특성을 파악하지못해 시험에 떨어진것이 아닌가 하는 생가과 어떤 마음가짐과 공부를 해야는지를 알려주는 책이라 꼭 추천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작은 것부터 서서히 느슨해지기 시작해 결국엔 큰 것에도 느슨해지기 때문에 자신에 수험생인 것을 잊지 않되, 너무 수험생 틀에 맞춰 항상 공부만 해야한다는 부담과 압박을 조금은 내려놓고 어느정도의 자유를 줘야 장기적으로 지치지 않고 긍정적인 영향을 줘
지속적인 수험생활을 할 수 있다. 스스로를쇠창 속에 갇힌 새처럼 만들지 않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