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트로 스타일링하는 사계절 인형옷 - USD와 오비츠 11
공은경.정영경.최현진 지음 / 황금시간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취미도서를 제대로 잘 출판하는 황금시간에서 
뜨개를 하는 키덜트들을 위한 책이 또 한권 나왔어요.

블로거 꼼실네님, 코코릴리님, 러블리니터님, 세 작가가 USD사이즈 큰인형 부터 오비츠11사이즈의 작은인형까지 대바늘뜨개로 만들어보는 다양한 니트옷을 소개 하고 있어요

니트고유의 아날로그 감성을 가득 담은 선물 같은 인형뜨개옷들이 가득해요
33센치의 스페인인형인 파올라레이나 부터
국내 자작 청순인형인 임다돌과 제리베리의 쁘띠베리의 옷도 있어서 너무나 반가웠네요
그리고 오비츠11의 앙증맞은 모습도
스타일과 배경, 소품 따라 같은 인형이더라도 분위기가 확 다른 페이지들,
보다보니 이것은 니트책인지 인형화보인지 보는 즐거움도 컸어요

저는 아직 접해보지 못한 디아나돌도 있더라구요.
뜨개 구성에 보넷과 레이스타이즈도 있어서 얇은실들도 도전해보고 싶은 맘이 커졌네요.얇은 바늘, 안쉬울껀데ㅎㅎ

인형옷에 쓰이기 좋은 실과 바늘에 대한 소개도 있고 인형옷 만들기전 치수재기와 게이지의 중요성도 한번씩 짚어주고,
초보가 실수하기 쉬운 작은팁들이 가득했어요

또 뜨개성향따라 더 쉬운 표기가 있기 마련인데
뜨개 보는 법은 모눈도안으로 보는법, 차트도안으로 보는법 설명이 함께 있어서 초보자와 상급자 모두 능숙히 보기 좋게 구성되서 좋더라구요 

두가지를 모두 뜨개마다 수록해서 참 좋았어요.
저는 차트도안은 수월해도 모눈도안으로 보기는 참 어려운데
비교하며 볼수 있으니 참 반갑더라구요. 

그리고 책의 맨 끝 페이지에 종이인형 옷 입히기가 부록으로ㅎㅎ
아이들과 인형놀이 해보기에도 너무 좋은 선물이 되겠지요?

저는 요즘 곰돌이 후드 카디건을 만들어보려 뜨고있는 중인데요
곰돌이 귀 부분이 넘나 귀여워서 골라봤어요.

배색과 색교차는 어려워서 그간 피하던 디자인인데 포인트로 들어가 있어서 도전하고 있어요
도트포인트가 있는 모아크릴사와 램스울을 합사해서 따스한 느낌으로 입혀보려합니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썼습니다
출판사의 블로그와 포스트도 첨부해봅니다

https://m.blog.naver.com/goldentimebooks/222607681301
m.blog.naver.com
http://naver.me/5cDqcgml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