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일 교수의 심리학 수업 - 인간의 속마음을 들여다보는 일상의 과학 굿모닝 굿나잇 (Good morning Good night)
김경일 지음 / 김영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확인되지 않는 근거를 바탕으로 코로나가 별 것 아니라는 낙관론을 퍼뜨리고 다니며 우리를 더한 불안에 떨게 만든 사람들...

저자에 따르면 단순히 겁이 없는 것일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않다고 한다. 그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의 기저에는 자기 일상의 변화에 대한 큰 두려움이 자리 잡고 있는 이른바 '잃을 것이 많은 사람들'이며 만성적 불안이 무책임한 허세로 드러난 것이라고.

가엾어라... 혹여 찔리는 구석이 있다면 자신의 내면 깊은 곳에 숨어 있는 불안을 직시하라. 겸허히 수용하고 인정하면서 고쳐보려 노력하는, 성장의 기회로 삼아라.

각 분야 최고의 학자와 연구자가 미래 세대를 위한 교양 지식을 엮고 김영사와 (재) 3.1 문화재단이 함께 발간하는 <굿모닝 굿나잇>시리즈의 열 두번째 책이다.

이 시리즈는 처음 봤는데 교유서가의 첫단추 시리즈처럼 인문, 사회, 경제, 자연과학, 예술 등 전 분야를 다룬다.

난이도는 훨씬 낮기 때문에 중고생들의 관심 분야 입문용으로도 괜찮을 듯. 심리학 서적 오랜만에 봤는데 역시 재미있다. 하여튼 인간이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