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 입는 CEO - 일상에 행복을 입히는 브랜드 리슬의 성장 철학
황이슬 지음 / 가디언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한복입는 CEO >

황이슬 지음 가디언

 

 

한복 브랜드 리슬K-POP 가수들의 무대를 통해 이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직접적으로 찾아보거나 하지는 않았었다.

알게된 경로가 가수들의 무대이기도 해서 , 한복을 무대의상으로 입을 수도 있구나. 멋있다.’ 라는 생각은 했지만, ‘저런 옷을 일상에서 입는 것은 어렵지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전통적인 한복을 일상생활에서 입는 것은 입었을 때의 장점보다 불편한 점과 힘든 점 같은 단점이 훨씬 큰 일이라 보통 입으려고 생각하지 않는다.

또한 k-pop 무대에서 선보이는 가수들의 무대의상은 무대를 위한 의상들이기 때문에 일상에서 입기에는 과감한 의상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역시나 일상생활에서 입는 것은 무리가 있다.

리슬황이슬대표는 이러한 고민을 진작에 하고 있었다.

1년에 360일은 한복을 입고 생활하고 한복을 만들어 파는 한복쟁이로서 일상생활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한복에 대해 고민하고, 디자인하고 제품화하여 판매하고 있었다.

 

누구나 무언가를 하고 싶다는 욕구, 희망 사항이 있다.

나는 ~~한 일을 하고 싶어라고 하기도 하고 나는 00를 해내고 싶어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하지만 본인이 하고 싶어 하는 일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면서 사는 사람은 많지 않다. 지금 처한 상황 때문에, 여러 가지 조건의 제약 때문에 할 수 없는 사람도 있지만, 말만 번지르르하게 하면서 정작 실천은 하지 않는 사람도 있다.

나는 00를 하고 싶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계획을 세우고 그대로 실천하는 사람, 실패하더라도 실패를 양분삼아 다른 방법을 찾고 성공을 위해 끊임없이 시도하는 사람.

황이슬대표는 그러한 사람인 것 같다.

 

그의 이야기를 듣고 운이 좋아서, ‘저 사람은 타고났기 때문에 성공한 거야라고 할 수도 있지만 그 안에는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모르는 것을 배우고 알아가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실패를 하더라도 포기하지 않는 끈기가 있었다.

그가 말하는 틀 깨기 정신’, ‘열심히 잘 정신’, ‘따박따박 정신’, ‘찐 정신을 통해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이다.

그는 한복, 사업가라는 타이틀에서 성공을 했지만 위의 네가지 정신은 어떠한 목표에 적용을 해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는 조건이다.

꼭 한복, 사업이 아니더라도 본인이 하고 싶어 하는 일이 있다면 네 가지 정신을 잘 적용하여 성공하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