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자의 쇼핑목록 네오픽션 ON시리즈 2
강지영 지음 / 네오픽션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살인자의 쇼핑목록 >

강지영 네오픽션



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의 모티브가 된 동명의 원작소설과 함께 총 7편의 이야기가 수록되어있다.

각각의 단편소설들로 이루어져 순서에 얽매이지 않고 읽을 수 있었으며, 짧은 내용으로 읽는 데에 무리는 없지만, 그 내용만큼은 넓고 흥미로워 읽은 후에도 여운이 남고 곱씹어 생각해보게 되는 책이었다.

보통 원작소설이 드라마화, 영화화되면 내가 책을 읽었을 때 상상했던 장면과 느꼈던 감정선들 사이에 괴리가 생겨 드라마나 영화를 끝까지 보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책만이 줄 수 있는 그 즐거움을 놓치기 싫어 책을 우선하여 읽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드라마 예고편을 보고 짐작해보건대 소설이 드라마의 모티브가 되었지만, 부분적으로만 각색되거나 똑같은 줄거리가 아니라서 드라마에서는 어떤 내용으로 전개되는지 궁금증이 일었다.


<살인자의 쇼핑목록> 이외에도 다른 6편의 소설도 꽤나 흥미로운 스토리와 전개로 전혀 지루하지 않았고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했다.

<덤덤한 식사>에서는 이야기 속 고양이를 로 지칭하며, 색다른 시점에서 이야기에 몰입하게 해주었다. 더불어 길고양이, 그리고 공혈묘 등 인간과 함께 현재를 살아가고 죽어가는 고양이들에 대해 생각하게 되는 이야기였다.

<데우스 엑스 마키나>는 있을 법 하지만 직접 겪어보지 못해 믿기 어려운 귀신, 무당 등의 소재로 여름이 다가와 더워져가는 날씨에 미스터리, 스릴러 같은 시원함과 마치 권선징악과 같은 통쾌함을 주었다.


평소 추리, 스릴러 등의 장르 소설을 즐겨 읽는 편이라면 재밌게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이러한 장르를 즐기지는 않더라도 다가오는 여름, 가볍게 읽을 책을 찾는다면 추천할 수 있는 책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