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 데 있는 新 잡학퀴즈 - 1600여 개의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상식 퀴즈 알아두면 쓸 데 있는 시리즈
도나 호크 지음, 서나연 옮김 / 온스토리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알아두면 쓸데있는 잡학퀴즈 >

도나 호크 지음, 서나연 옮김 온스토리



미국과 세계의 역사, 예술과 문학, 음식과 음료, 동물과 자연, 대중문화, 지리, 스포츠, 과학이라는 카테고리 안에서 다양한 퀴즈 문제가 담겨있다.

이 책은 읽기 위한 것보다는 소수 혹은 단체로 퀴즈대회를 진행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다.

문제집처럼 앞부분에는 퀴즈 형식의 문제가 사지선다형, 서술형 등의 형태로 기술되어 있고 뒷부분에 정답을 정리해놓아 퀴즈 놀이를 할 때 편한 형식이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대부분 미국와 관련된 내용이라는 점이다. 물론 미국 드라마나 영화, 소설을 즐겨 읽는 사람이라면 쉽게 알 수 있고 재미있어할 만한 내용도 있지만 중요한 것은 기본 배경이 미국이라는 점이다.

그래서 만약 이 책의 시리즈 격인 책이 출판된다면 그 책의 포커스는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한다.

책을 보면서 우리나라의 역사, 음식, 문화 등으로 퀴즈가 출제된다면 더욱 흥미 있고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또한, 현재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한국의 영화, 드라마, 문화 등이 많기 때문에 한국 사람이 아니더라도 흥미를 느끼고 퀴즈를 풀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