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일 밤의 미술관 : 이탈리아 - 내 방에서 즐기는 이탈리아 미술 여행 Collect 13
김덕선 외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90일 밤의 미술관 : 이탈리아 >

김덕선,김선희,유재선,이영은동양북스

 

 

생애 첫 유럽여행을 계획하던 때, ‘여기는 무조건 가야 한다!’라고 했던 곳은 미술관이었다.

어렸을 때부터 오케스트라 연주회며, 미술관, 박물관 등에 자주 가시던 부모님의 영향으로 예술에는 관심이 많은 편이었다.

그러한 나에게 좋아하는 작품을 직접 보러 간다는 것은 오랫동안 꿈꾸던 일 중 하나였다.

이와 더불어 관람과 함께 이건 절대 놓칠 수 없어!’라고 외쳤던 것은 가이드와 도슨트의 해설이었다.

잘 알고 있는 작품 이외에 그동안 몰랐던 작품도 알아가고

알고 있지만 크게 관심 가지지 않았던 작품의 새로운 모습을 알아간다는 것은

나에게 즐거움을 주는 일이기 때문이다.

그런 나의 설레던 꿈은 전 세계적인 감염병으로 인해 막히게 되었고

이루기 직전 좌절됐다는 실망감과 그로 인해 생겼던 갈증을

책으로나마 해소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서평에 참여하게 되었다.

국가 공인 가이드분들의 입으로 직접 들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글을 읽는 것만으로도 마치 그 그림 앞에서 듣고 있는 것 같은 상상의 나래와 함께 내용에 몰입할 수 있었다.

DAY 별로 나누어져 있었지만 책을 읽는 것이 아니라 이야기를 듣는 것 같은 글의 흐름과

다음에는 어떤 작품을 설명해 주실까 하는 궁금증에 한번 책을 펼치면 손에서 놓기가 싫을 정도였다.

이동 중에 종이책을 들고 다니는 것이 번거로워 최근에는 이북을 더 선호하지만

틈틈이 계속 읽고 싶다는 생각에 출퇴근할 때나 외출 시에 가장 먼저 챙겼다.

평소 관심 있던 작품들이나 새로운 흥미가 생긴 작품들은 몇 번이고 반복해서 읽는 참에

아직 모든 내용을 다 보진 못했지만 다음 작품은 어떤 것일지 기대가 된다.

한편으로는 앞으로 알아갈 작품들의 이야기가 줄어든다는 아쉬움에 아껴보기도 한다.

비록 지금 당장 실제로 볼 수는 없지만 평범한 일상도 조심스러운 이 상황 속에서 글과 사진으로나마 작품을 감상하고 느낄 수 있다는 것에 작지만 큰 설렘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해 주신 가이드분 들게 감사함을 느낀다.

우리의 평범한 일상을 다시 되찾는 그 어느 날, 내 눈앞에 펼쳐진 작품을 보며 책의 내용을 눈이 아닌 귀로 듣고 있는 내 모습을 상상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