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독서 코칭 - 책 읽는 아이로 키우는
권도경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에게 직접적인 가르침보다 책을 통한 가르침을 추구하는데 자랄때 나를 생각해 봐서도 사실 어른들이 하는 말이 귀에 잘 들어오지 않았던... 거 같다. 그럴 때 책을 통해서 읽고 배우면 뭔가 어른들이 말하는 거보다 좀 더 심도 있게 다가왔던 경험을 생각해 보며 나의 아이에게도 책을 활용하여 가르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지금도 실천 중이기도 하다.

책이란 전 세계의 해박한 지식을 가진 모든 전문가들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너무나 좋은 방법이다. 요새는 사실 책이 아니어도 유튜브를 통해서도 너무나 손쉽게 배울 수 있지만 책과 그 깊이를 비교할 수 없는 거 같다. 엄마표 독서 코칭 도서는 제목처럼 아이에게 어떻게 책을 읽혀줄 것인지에 대한 방법도 나와있지만 어떻게 아이를 육아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육아 선배로서 길잡이가 되어주고 있다.

​독서는 집중력, 상상력, 인성, 소통 공감, 문해력, 두뇌 계발 등을 향상시켜준다. 모든 일에는 장단점이 있기 마련이라 생각하지만 독서는 단점이 없는 거 같다.


아이가 독서습관이 생기기 위해서는 부모로서 해주어야 할 부분이 많이 담겨 있지만 기억나는 부분을 적어보자면 하나. 독서환경을 조성해 주고, 둘. 다양한 책을 접할 수 있게 해주고, 셋. 집안 곳곳 여기저기서 책을 접할 수 있도록 해주고, 넷. 책장의 높이를 아이가 손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해주며 마지막으로 놀이처럼 다가갈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다.

내적 외적 환경을 자연스레 갖춰주다 보면 아이는 자연스레 따라오게 해주는 것이다. 아이가 태어날 때부터 꾸준히 책을 읽어주고 있는데 아이가 다행히 책을 좋아해 주고 자주 찾아줘서 고마울 따름이다. 또 간과해서 안될 부분은 아이에게만 읽게 해서는 안되고 부모로서도 앞서서 책 읽는 모습을 보여주게 된다면 아이는 더더욱 자연스레 책을 좋아하게 될 것이다.


아이에게 어떻게 독서습관을 만들어주어야할지, 왜 독서습관이 중요한지를 알려주는 도서였다.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