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불변의 법칙 - 왜 야생동물은 비만과 질병이 없는가?, 재개정판
하비 다이아몬드 지음, 강신원 외 옮김 / 사이몬북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혼하기전에는 다들 그렇겠지만 나 또한 날씬했었다.
결혼하고 출산 후에 친구들은 예전까지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체중감량에 다들 성공했는데 나만 실패해 버렸다.
뭐든 긍정적으로 바라보려는 초긍정인 성격이 뚱뚱한 몸까지 사랑스럽게 받아들여 버린걸까. 분명 그건 아닌데~~
암튼 그렇게 나는 결혼 후 커진 몸에 너무 자연스럽게 적응해 버리고 살고 있다.
수시로 다이어트를 해보기도 했지만 여지없이 요요를 반복하고 있고.

🪴일을 할 때도 육아에 있어서도 난 강단있다는 소리를 듣곤했다.
뭐든 믿음을 가지고 부딪히면 다 해낼 수 있다는 신념으로 잘 흔들리지 않는 편이다.
하지만 내가 왜 다이어트의 종착지라는 고가의 쥬비스다이어트를 하고도 또다시 요요를 경험했는지를 이 책을 읽고 깨닫게 되었다.
무의식속에서 ‘나는 다른 건 몰라도 다이어트는 성공하지 못할거야’라는 알 수 없는 체면을 스스로 걸고 있었던거다.
그것부터 바로 잡고 시작해야 했었던 거다.


🔖만약 당신이, 체중이 고무줄처럼 줄었다가 다시 늘어나는 다이어트에 지쳐서, ‘내가 왜 이럴까’하고 자신에게 실망하고 있다면 여기 반갑고 확실한 소식이 있다. 이제 당신은 먹으면서 체중을 줄이는, 그것도 영구적으로 줄이는 비결을 배우게 될 것이다.p_19

서문에서 이 문장을 보고 “믿슙니다!”를 외칠뻔 했다.
내가 그동안 알고 있던 모든 것을 바꾸고 제대로 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보자고 마음먹고 책장을 넘겼다.
작가는 스스로 이 다이어트 방법을 ‘혁명’이라고 표현했는데 나도 그 혁명을 한번 경험해 보고싶다.


🪴정말 꼼꼼히 정독하며 내가 적용할 수 있을 정도의 방법으로 나름의 다이어트를 계획해봤다.

🎯몸을 비우고 정화시키는 모노다이어트는 일주일에 두 번정도씩.
🎯12시까지는 사과한개,
🎯식사시간포함 전후 30분간은 물마시지 않기,
🎯식사때는 가급적 여러 단백질과 탄수화물 섞어 먹지 않기,
🎯채소 많이 곁들여 먹기.
🎯우유, 달걀, 커피 가급적 피하기.
🎯동화주기인 저녁8시 이후로는 가급적 아무것도 먹지 않기.
🎯되도록 아침시간에 30분이상의 운동하기.


🪴어렵다면 어려울 계획인지도 모르지만 일단 내가 봤을때는 그동안 만났던 다른 다이어트를 통털어 제일 강압적이지 않은 다이어트였다.
그리고 책 한권 읽는 내내 다이어트에 대한 의지와 건강한 몸에 대한 열의를 다질 수 있었다.
이제 나를 믿고 실천하는 일만 남았는데...
건강한 다이어트!!
할 수 있다!!아자아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