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 보자 폴짝 뽀뽀곰
김주현 지음, 석철원 그림 / 웅진주니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째 아이를 키울 때는 육아에 대해 아는 것이 너무 없었다. 온전히 나만의 삶을 살아오다가 갑자기 아이의 세계로 뛰어들어야 하니 그에 대해 아는 것이 없는 것은 어쩌면 너무 당연했다. 그래서 돌 전의 아이에게는 그저 노래를 불러주고 장난감을 쥐어줄 뿐 책을 읽어준 기억은 딱히 없다. 그런데 아이가 조금 크고 보니 아주 어린 아기일지라도 책을 읽어주는 것은 매우 바람직한 부모와의 상호작용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이제 만 8개월을 지나고 있는 우리 둘째 아이에게는 어린 월령임에도 열심히 책을 읽어주고 싶어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내가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첫째,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간단한 이야기와 단순하면서도 따뜻함이 녹아있는 스토리 라인이 마음에 들었기 때문이다, 또한, 귀여운 동물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한다는 점과 귀여운 일러스트도 아이들의 마음을 저격하기에 충분해 보였다. 뿐만 아니라 "폴짝"이나 "쌀랑쌀랑, 팔짝팔짝"과 같은 의성어 및 의태어가 다수 사용됨으로써 아이로 하여금 듣는 재미가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그런데 읽다보니 내용은 물론,  아이가 직접 손으로 잡고 넘기기에 안전한 보드북이라는 점 또 역시도 마음에 들었다.

이 책은 이제 막 처음 책을 부모가 읽어주기 시작하는 월령의 아이에게 언어적인 측면에서나 사회성 발달의 측면애서나 무척 적합한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는 어느 오후에 공원에 앉아 아이에게 이 책을 읽어주면 어떨까? 특별할 것 없던 보통의 하루가 특별한 순간으로 변하는 마법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었으며, 이 글은 본인의 주관대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