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등생 과학 2017.3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7년 2월
평점 :
품절

초등학생들을 위한 우등생 과학 잡지~
이번달은 5단계로 나뉘어져 있네요~ㅎ
이번에는 특집으로 뷰티 사이언스 더 호감가는 표정이 있다가 실려 있어요.
첫 학기라 표정의 중요성을 더 알리는 것 같네요~
최신과학부터 융합 실험탐구,진로학습 등등 구체적으로 체계적으로 나뉘어져 아이들이 보면서 쉽게 터득할수 있을것 같았답니다.
아이와 첫장에 꼭꼭 숨어라~위장이라고 하니 숨바꼭질?이렇게 답하네요~
저학년인 아이라 쉽게 설명해야 하니 엄마인 제가 읽어보고 답을 해줬답니다.
포식자로부터 눈에 띄지 않게 몸을 숨기면서 자신의 몸을 보호하는 게 위장이라고 ~
몸색깔이 바뀌는 카멜레온을 전 부가적으로 설명해줬어요~
그외에도 자벌레, 해마등 여러 종류의 종들이 살아남기 위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한다고 하니
어떻게 알았는지 군대에서도 하는거?이러네요~~
위장으로 아이와 많은 대화를 남겼답니다~
이제는 로봇으로 반려시대를 살아가야 된다고 하네요~
단순한 장난감 수준을 넘어 사람과 소통할수 있는 로봇까지 나와서 나중엔 사람과 같은 행동을 하고 인식하는 로봇이 넘쳐날걸로 생각되요

바비인형을 좋아했던 저로썬 그냥 지나칠수 없었는데요~이젠 음성인식 기술까지 인형속에 들어 있어 문장으로 변환하는걸 말해서 문장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대답하는 방식으로 된다고 해요.
그리고 요새 코딩코딩~하는데 저로썬 이해가 잘 안되더라구요~
코딩교육이 시급한 때라고 하는데 컴퓨터 언어라고 하네요~
초등학교에서도 이번에 수업으로도 들어간다고 하니 잘 알아둬야 겠어요~
이젠 스마트폰과, 컴퓨터, 인터넷은 실생활 매일 사용하는 거라서 더욱 눈에 보였답니다.
특집으로 된 뷰티 사이언스 ~
더 호감이 가는 표정이 있는데 공통점과 어떤 얼굴을 말하는 건지 살펴봤답니다.
과학적인 방식으로 뉴런에 대해도 알아보고 거울뉴런이란 모방과 공감이랍니다.
또한 인류발전의 원동력이라고 하니 초등학교 들어간 아이에게 더욱 설명해줬답니다.
슬프거나 기쁜일이 있을때 거울 뉴런의 작용으로 공감을 불러 일으켰기 때문에 기뻐하고, 슬픈장면이 나오면 눈물을 흘리는 것이라고 하네요.

초등학교에 첫 입학한 우리 아이~
첫 만남에서 표정이 중요하다고 하니 잘 알려 줘야 겠어요~
A그룹과 B그룹으로 나누어 실험을 통해 알아보니 처음 웃는 모습을 보여주면 시간이 흐른뒤에 찡그린 사진을 보여줘도 호감도가 높은 상태로 유지된다고 하니 우리아이에게도 웃는 연습을 시켜야 겠네요.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일부러 미소 짓고 입꼬리를 올려도 기분이 좋아지고 긍정적인 감정을 만든다고 하니 아이에게도 찡그리지 말고 웃어봐 기분이 좋아질꺼야라고 했던 말들이 과학적으로 다 의미가 있었나 보네요
그 다음으로는 투탕카멘의 저주였어요.
요새 지리와 사회책을 보고 있는데 이집트와 관련된 기사가 나와 급 흥분을 하셨답니다.
투탕카멘의 무덤이 발굴된 후 발굴 관계자뿐만 아니라 관람객까지 죽음을 맞으면서 저주라는 무서운 소문이 무성해졌는데 진짜일까아닐까 서로의 의견이 많았지만 여전히 미스터리로 남아있네요.
딸기가 좋아~딸기초콜릿~
그냥 먹어도 상큼한 딸기를 초콜릿까지 겸비한다니~
아이와 같이 만들어 봐도 좋을 듯 싶었답니다.
그냥 마시멜로나, 초콜릿 녹여서 틀에 찍은 것밖에 해보질 않았는데 딸기 초콜릿은 사서먹는 제품보다 더 좋을것 같네요~
아이와 꼭 한번 만들어 볼래요~ㅎㅎ
어린이 월간지에서는 만화를 꼭 빼놓을수 없는 팥방속에 앙금같은 부분인것 같아요.
스토리 텔링 과학 만화로 온도와 열을 재미있고 쉽게 설명해 놓아서 저학년인 아이들도 쉽게 접근할수 있게 되어 있더라구요~
이번에는 특별선물로 학습브로마이드 열기구가 떠오르는 원리는?이 들어 있었어요.
풍등과 같은 원리로 뜨거운 열을 위로 가하면 공중으로 날아오르는 게 같네요~
아이와 같이 책도 찾아보고 아이와 이야기를 많이 나눌수 있어서 더 좋았던 우등생 과학이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