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독해 2권 초등 국어 1-2 (2023년용) - 공부력 강화 프로그램 하루 한장 독해 국어 (2023년)
미래엔 초등 국어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하루한장이라 부담없이 해서 그런지

자기 스스로 하는 습관이 잡혀가고 있어요.

1학년이 되면서 더 중요시 하게 생각한게

독서여서 습관잡아주려고 했는데

참 어렵더라구요~

또한 독서만 한다고 해서

다 되는게 아니라 이해하고

그 문제에서 요구하는 답이 무엇인지

찾아내는거라 생각해

1학년 2학기도

하루한장 독해 문제집으로

초등독해력 키워나가고 있답니다.

이제 조금있으면

아이들이 기다리는 여름방학이죠?

엄마는 또다시 개학!!

이런 때 아이와 함께

독해뿌셔보겠어요~~

한장한장 뽑아쓰는 티슈처럼

줄어드는 장수를 보며 즐거워하길 바랍니닼ㅋ

이번 여름방학을 노리고 시작한

2학기 독해문제집!

아이의 건강악화로 인해

많이 하지는 못했는데요~

그래도 아이가 심심할까봐

엄마는 또 이렇게 몇장만 파일첩에 넣어

챙겨갑니다ㅠㅡㅜ


한장씩 풀때마다

스스로 붙이는 은행나무 잎!

엄마가 붙여달라고 해서

그냥 어플을 쓰게 되었네요 ㅎㅎ

1학년 부터 6학년까지 한학기당

한권씩!

총 12권으로 구성되어 있는

하루한장 읽기 목표 한눈에 보기!

이렇게 표를 통해 확인해 볼 수가 있는데요.

1학년 2학기단계에서

이어주는 말알기부터 10 제목정하기까지

목표설정이 되어 있어

미리 확인할 수가 있어요.

각 학습마다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부모님용 해설집이 있어요.

나중에는 고학년 되면

스스로 채점하기에도

좋겠네요.

책자에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50일동안 내용들을

목표가 10가지로되어 있어

목표를 확인하고 그에 맞는 부분을

그림과 글로 확인할 수 있네요.

중요도에 따라서

문제의 양이 달라지는 것 같아요,

교과 연계이다 보니

2학기 들어가기전에

준비운동이라 생각하고

예습하면 낯설게만 느껴지는

개념들이 한번더 각인이 되어

기억에도 잘 남아있을 것 같네요.​


각 단원의 시작이 학습만화로 되어 있어

재미있고 흥미롭게 접근할 수가 있어요.

단원을 공부하고 나서

마무리 학습은 개념학습으로 한답니다.


개념 마무리가 잘 됐는지

체크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더욱 꼼꼼하게 읽고 표시하면서

풀어보면 좋을 것 같네요.

하루한장!

한장씩만 하루에 풀어주는 루틴이네요.

개념학습을 한 다음에

독해 지문들을 읽고

문제풀이하는 부분이 나와요.

객관식 부터 주관식까지~

초등저학년이 접근하기 좋은 문제들로

다양한 방법으로 수록되어 있어

지루하지 않겠네요.

마지막 장에서는 독해의 마무리 단계인

게임과 숨은그림 찾기 같은 놀이 단계인데요.

어휘와 관련된 놀이학습이라

생각하시면 되겠어요.

앞에서 배운 내용을 이렇게 재미있게

간추리면서 학습을 이어나가니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하루한장 독해를 할때마ㄷ다

즐거움 가득이네요.

아이가 좀 괜찮은 날이어서

문제풀이를 조금 해보았어요.

곧잘 하니 엄마 뿌듯합니닿ㅎ

엄마와 함께 읽므면서

잘이해하는지 문제를 풀어 보며

학습을 마무리 했네요.​


하루학습이 마무리 되면

학습지 모서리에 있는

은행잎을 가위로 오리기!

지금은 아이손이 아푸기도 하고 해서

엄마가 우선 해주기로 합니다!!

지문이 길어 여러문제를 풀게 되면'

문해력이 확연하게 보이더라구요.

한번 읽고 넘어가던지

다시 읽고 문제로 다시 가서 풀던지

여러번 왔다 갔다 하면

소요시간이 그만큼 늘어나더라구요ㅠㅡㅜ

아직 1학년 이니까

조금만더 잘 잡아주면 되겠죠?ㅋㅋ


틀린문제들은 다시 한번 확인해 주고

풀어보도록 했네요.

아직 오답노트 쓸때가 아니라고 생각해서

문제를 가리고 풀어보라했어요.

새교육과정에 따라 다양한 독해들이

수록되어 있다는 점!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학습으로

재미까지 있어

아이들이 스스로 찾는 학습지라는 점!

매일 한장씩이라 부담이 크게 안된다는 점!

이렇게 지루하지 않게 공부하면

공부는 어려운 거야라는 생각이 덜 들지 않을까요?ㅎㅎ

독해력을 탄탄하게 키울 수 있는 초등국어 문제집!

아이들과 선택해 보심

후회없으실꺼예요♡


-교재를 무상 제공받아 아이와 직접 체험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