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수학 중 2-2 (2024년용) - 개념부터 문제까지 DOUBLE CHECK 중등 체크체크 수학 (2024년)
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3년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1학기 마지막이 오고 있네요!!

이번에 아이와 방학동안 2학년문제집을

좀 풀어보려고

체크체크 수학으로 선택하게 되었어요.

워낙 혼공하는 아이라 그런지

동영상도 있으면 더 나을 듯 싶어

체크체크를 선택한게 아닌가 싶은데요.

개념을 통으로 길게 설명하기 보다

짧게 설명이 되어 있으면서

영상으로 그 부분을 채워주고

아이가 문제를 풀어 볼 수 있는 구성이라

혼자 공부하면서 편할거라 생각하면서요.


학원을 따로 다니지 않아서 그런지

개념을 알아갈 때

좀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살펴보고

제대로 이해 할 수 있어

유용할 것 같아요.

수학문제집 체크체크 수학 2-2는

문제집 한권이 3가지로 분할 되어 있답니다.

이렇게

진도교재/ 개념드릴 / 정답과 해설이예요.

우선 첫번째로 진도교재!

개념정리와 원리이해로

기본 개념을 이해 할 수 있게

꼼꼼하게 정리 되어 있어요.

부족한 부분들은 아까 말한

qr코드로 개념을 잡아 주면 되구요.

기본 개념을 공부하고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익힐 수가 있는데

기본연습 문제만 있는게 아니라

유형해결 원리와 실전 연습도

풀어 볼 수 있는 문제가 있어

좋더라구요.

단원소개와 함께

실생활에서 수학이 사용되는

예를 보여주는데

아이들이 머리식히기에 좋은 부분 같아요.

너무 딱딱해도 아이들이 거들떠

보지도 않거든요 ㅋㅋㅋㅋ

기존에 배웠던 내용들과 이후에 배울 내용들까지

한번에 볼 수 있는 부분들까지 다뤄주기도 했구요.

문제 풀이에 앞서

개념들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 되어 있어 이해를 하면

바로 문제풀이로 들어가도 될 것 같아요.

간단하게 되어 있지만

이해하기 쉽게 정리되어 있어

문제에서 익히기로 한번 풀고

다시 확인 할 수 있는 문제들로

이해하게끔 되어 있어

개념 공부를 적절하게 해주는 것 같네요.

교과서 문제로 개념 체크!

교과서를 만드는 출판사 답게

개념 체크 하는 부분이 있네요.

유형체크 N제에서 낸

문제들도 수록되어 있어

다시금 체크하며 개념을 확인하는 부분이예요.

이름 처럼 체크체크 하고 넘어 가는 군요!!!

개념을 제대로 파악하고 넘어가면

유형이 바뀌더라도

문제를 풀 수 있으니

실전에 강해지는게 아닐까요?ㅎㅎ

기본개념과 교과서 기본기를 탄탄하게 익혔다면

그다음엔 유형에 따른 문제들도

풀어 보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오호라!!!

이렇게 앞에서 배운 내용을 다시금

정리하듯이 도와주고

유형문제들을 풀어볼 기회를 주시네요!!

기출문제로 자신의 능력을 체크!!

문제들을 풀다보면 막힐 때가 있는데

qr코드로 영상으로 문제풀이를 보시면 됩니다!!

단원이 끝나면

중단원 마무리 문제와 창의 융합문제 등

마지막까지 체크체크!!

제대로 풀어 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

어느하나 빠지는게 없네요!!

기본기와 내신까지 확실히

할 수 있는

체크체크!!


개념드릴은 또 어떤 책일지 궁금하넫요.

앞 진도문제에서 개념을 배웠다면

드릴은

기초계산과 개념이해 강화를 위한 교재로

문제풀이를 더해볼 수 있는 문제집 같은 느낌 이더라구요.

이건 단원평가나 시험 준비기간에 짧게

풀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기본적인 부분들을 다시 확인해주는 문제집이라

얇지만 알찬 문제집이예요.

제가 또 중요하게 생각하는 정답과 해설집!

혼공하는 아이라 초등때처럼

엄마가 옆에서 알려줬었는데

이제 중학생이라 엄마손을 떠난지 오래~~

그래서 해설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어서

서점에 가도 해설지를 우선적으로

설명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데

해설이 굿~~입니당ㅋㅋㅋ

기초가 정말 중요한 수학!

기본개념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모래성같이 한번에 우르르 무너질 수 있기에

아이에게 예습 문제집으로 추천합니다!!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중1수학문제집 #중2수학문제집 #체크체크 #천재교육 #중등수학 #개념수학서 #수학개념영상 #문제풀이 #정답과해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