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초등 수학S 4-2 (2022년용) 초등 최상위 수학S (2022년)
디딤돌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최상위수학 s  4-2

마지막 관문인

심화학습~

문제유형까지 마치고

최상위수학 S를 시작했답니다.


4학년 1학기때엔

초등수학기본유형 학습 후

심화로 바로 넘어갔는데

이번 2학기엔 실력을

더 다지자 싶어

기본-문제유형-최상위수학 s

단계를 밟아가고 있어요.

기본개념부터 다졌으니

심화학습은

좀 더 편하게 시작할 것 같아요.

똑같이 푸는 거지만

앞에 나온 주차수 대로

  진행해 보았어요.

전에 미니아빠의 말씀대로

개념은 나중에 보기로 하고

문제부터풀고

그다음 거기에 맞게

확인하기로 했는데요.

문제풀이를 해가면서

이해되지 않는 부분은

빼놓고 다시개념을 보면서

이해하더라구요.

전에 해왔던 방법이 아니라

이번에 시작한 방법이라

조금은 당황하더라구요~

그것도 잠시~

바뀌어진 방법으로

잘 풀어냈답니다.


아침에 등교 하기 전

수학문제나 독서를

하려고 하는데

오전엔 수학을

푸는게 낫다는 아이가

최대한 하고가려고 하고 있어요.

1.분수의 덧셈과 뺄셈

3단계로 이루어진

개념학습부터 문제풀이까지

기본서랑 문제유형에 비해

오답율은 적긴하더라구요.

개념은 확실히하고

넘어가는게 좋으니

다시한번 확인해주는

방법으로 학습해주네요.


아이가 취약한부분을

알아볼 수 있었는데요.

개념을 우선보는게 아니라 그런지

이부분이 이해하는게 힘들었는지

틀린부분이 좀있었답니다~

개념을 다시 확인하고

풀기로 했어요~

한 방식은 맞는것 같은데

계산이ㅡㅜ


그래도 8주완성을

목표로 열심히 하고 있으니

용기를 주는게 낫겠죠?ㅎ

부지런히 학습해

다음달에

완북목표로 열심히 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