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꺼운
책읽기 프로젝트
초등 공부가
쉬어지는
초등 독서법을
담은 책이랍니다.
공부에 날개를 달아주는
초등 독서법이라
더욱 눈에 들었어요.
왜 두꺼운 책읽기를 해야 할까요?두꺼운 책읽기는 제대로 읽는다는 점인데요.제대로 읽는다는 게 책만 읽는다는게 아닌가보더라구요.전 책만 많이 읽으면 다 되는 건줄 알았는데피드백을 하면서 독서력을 키워가는 거였어요.아이들이 학교에서 스티커받는 책읽기를 하였는데요.읽을만한 동기부여가 스티커를 늘리는 일에만 집중하더라구요.책을 제대로 읽는게 아니라 그냥 얇은책읽고 나서 독서시간을 모면하기 위함이라고 하더라구요.책을 잘못 읽고 있었던듯요~~한권을 읽어도 제대로 읽기! 아이들이 학교에서 스티커받는 책읽기를 하였는데요.읽을만한 동기부여가 스티커를 늘리는 일에만 집중하더라구요.책을 제대로 읽는게 아니라 그냥 얇은책읽고 나서 독서시간을 모면하기 위함이라고 하더라구요.책을 잘못 읽고 있었던듯요~~한권을 읽어도 제대로 읽기!매일 아침에 15분정도 저녁 잠자기 전에 30분 등 시간을 정해서 읽어주어야 하네요.지금까지 아이가 혼자 스스로 읽었었는데고학년이 되도 읽어주는게 좋다더라구요.같은 주제나 작가로 확장해 나가면 좋다고 하구요.아이가 관심있어하는 부분을 먼저 체크해서해보았어요.저희 아이는 한국사에 관심이 많은데요.두꺼운 책읽기 프로젝트를 시작해 보았답니다.설민석의 삼국지를 읽어보았어요.아이와 피드백을 하는게 좋은데저도 아직 읽어보기 전이라 아이와 대화할 수 있는게 한정되어있더라구요. 아이가 책에 나오는 인물 카드를 스스로 만들어보면서 즐거움을 느끼더라구요.뒷쪽을 보면 아이들이 읽으면 좋은 책들이 있어서 참고하면서 읽어줘야겠네요♡
왜 두꺼운 책읽기를
해야 할까요?
두꺼운 책읽기는
제대로 읽는다는 점인데요.
제대로 읽는다는 게
책만 읽는다는게
아닌가보더라구요.
전 책만 많이 읽으면
다 되는 건줄 알았는데
피드백을 하면서
독서력을 키워가는 거였어요.
아이들이 학교에서
스티커받는
책읽기를 하였는데요.
읽을만한 동기부여가
스티커를 늘리는 일에만
집중하더라구요.
책을 제대로 읽는게 아니라
그냥 얇은책읽고 나서
독서시간을
모면하기 위함이라고
하더라구요.
책을 잘못 읽고 있었던듯요~~
한권을 읽어도 제대로 읽기!
매일 아침에 15분정도
저녁 잠자기 전에 30분 등
시간을 정해서
읽어주어야 하네요.
지금까지 아이가
혼자 스스로
읽었었는데
고학년이 되도
읽어주는게 좋다더라구요.
같은 주제나
작가로 확장해
나가면 좋다고 하구요.
아이가 관심있어하는 부분을
먼저 체크해서
해보았어요.
저희 아이는
한국사에 관심이 많은데요.
두꺼운 책읽기 프로젝트를
시작해 보았답니다.
설민석의 삼국지를 읽어보았어요.
아이와 피드백을 하는게 좋은데
저도 아직 읽어보기 전이라
아이와 대화할 수 있는게
한정되어있더라구요.
아이가 책에 나오는
인물 카드를
스스로 만들어보면서
즐거움을 느끼더라구요.
뒷쪽을 보면
아이들이 읽으면
좋은 책들이 있어서
참고하면서 읽어줘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