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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독서코칭 - 먼저 실천하고 함께 하게 하는
이미진.김양경.이인환 지음 / 출판이안 / 2019년 9월
평점 :
독서경험을 이미지화해서 실생활에 지혜로 활용하는 독서코칭
먼저 실천하고 함께 하게 하는
이미지 독서코칭
책을 읽고나서 이미지화해서
책의 내용을 다시 한번 읽히고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이미지 독서코칭을 보게 되었어요.
구체적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에 인재역량을 갖추기 위해 창의적으로 더 나아갈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는 책인데요.
독서를 하지만 머릿속엔 내용이 남아있지 않을때가 있는데 이건 독서를 한것도 아니고 그냥 글자를 읽었다고만 볼 수 있어요.
그래서 독서를 이미지화 하면 좀더 오래기억에 남을것 같고 아이들에게도 좋은 표본이 될 것 같네요.

비유와 상징은 문학작품의 쾌락적 기능과 교훈적기능에 효과를 발휘하는데요.
고전문학을 감상하려면 분명하게 이해해야 한다고 해요.
문학을 온전히 이해하려면 작품뿐만 아니라 작품 외적인 요소도 접목시켜서 그 속에서 비유와 상징을 찾아낼 수 있는 필요요소인 독서코칭이랍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이미지 독서코칭을 보면 앨리스가 우리에게 주는 교훈은 무엇인지
앨리스가 동굴에 떨어졌을 때 무서움과 두려움에 떨었다면 어떻게 됐을지 이책에서 동굴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일지에 대해 알아보면 유럽인들을 앨리스에 비유하면서 무서움과 두려움을 몰랐기에 수많은 나라를 정복할 수 있었던것 같아요.
개척자처럼 용기를 가지라는 걸 앨리스에게 배워야 할 교훈인것 같네요.


동굴을 통해서 새로운 일들을 경험하고 어떠한 상황이 오더라도 어렵더라도 용기내서 자신있게 살아가는 앨리스가 되었으면 하네요.
앨리스와 동굴로 동기부여해준다면 이미지 독서코칭으로 효과를 얻을 수 있겠네요.
마시멜로의 눈앞의 유혹을 이겨냄에 여러 책들이 주는 교훈과 거기서 캐치해내야 하는 의미부여들을 아이와 함께 찾아가면서 아이의 생각들을 하나씩 꺼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것 같아요.
책을 그냥 읽어주는 수단이 아니라 책을 통해 이미지 코칭을 해준다면 그 책이 원하는 것을 찾아야 할 것 같아요.
아무리 좋은 책이라도 그것을 잘 활용하지 못하면 그책은 오히려 아이에게 스트레스 주는 도구가 될 수도 있답니다.
이렇게 하다보면 나만의 이미지코칭 방법들이 하나씩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