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의 신 5권 (2015 개정 교육과정) - 초등 3학년, 자연수의 덧셈과 뺄셈 / 곱셈과 나눗셈 계산의 신 (2015개정 교육과정) 5
송명진.박종하 지음 / 꿈을담는틀(학습)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아직 2학년인 큰아드님~~
2학년과정은 다 해봐서 3학년껄 해보고 싶다고 해서
계산의 신을 만나보았답니다.
이책이 더 눈길을 끌었던건
kaist출신
수학 선생님들이 집필을 했다고 하더라구요~
카이스트 이름만들어도
명성이 자자한 곳인건 아실텐데요~^^


5단계 초등3학년 1학기

자연수의 덧셈과 뺄셈/곱셈과
나눗셈에 관한 것이랍니다.


요새 계속 바뀌어지는 학교교육과정~
받아들이기도 쉽지 않고
어떤걸 하는지도 잘모르시겠죠?
저또한 그렇답니다~
계산의 신은
최신
교육과정을 100%반영
되어있어서 마음은 한결 가볍네요.
또한 아이들이 실력이 되는지
알아보기 위해
단계별 2회씩
실력진단평가를 20회를 담고 있어요.

이렇게 체계적으로 단계별로 전체로 묶어주니 복습까지 완벽하게 클리어 할 수 있답니다.

우리아이 수학문제를 풀때 빠르게 스피드로하긴하는데
한번씩 실수를 반복적으로 하더라구요.
계산력이 부족해서 이런 실수를 하나보더라구요ㅜ
이런 실수를 줄이면 점수가 오를테고 그럼 자신감이 생겨 수학을 좋아하겠지요?ㅎ

수학의 기본인 계산력과 정확성이 있어야 할것 같아요.
이걸이끌어 주기위해 계산의 신이 있는듯 하구요.
하루 10분씩 꾸준히 공부하라는 점~~
다른 기본서에도 10분씩이라는 점이 계속 강조되던데 정말 10분의 기적이 있나봐요.ㅎ


정보력도 넘쳐나듯이 초등 계산법책도 넘쳐나서 도무지 어떤책을 골라야 할지 모를때 전문성과 경험으로 이루어진 계산의 신이야 말로 두루 갖추고 있어 믿을 수 있겠더라구요.

수학은 꾸준히 매일 조금씩 하는것 뿐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계산의 신교재에는 유형이
A형과B형으로 문제를 풀어볼 수있답니다.

A형과 B형의 차이점이 보이시죠?
우리 아이 하루에 A형 한쪽과 B형 한쪽을 시간을 재며 시작해보았답니다.
계산식이 써있는 A쪽이 조금더 빠르게 풀어 나갔네요.
자신도 떨리는지 숫자를 다시 한번보고 풀어나가네요.

요샌 자기주도 학습~
즉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할수있는게 제일 좋다고 하죠?ㅎ
이 책은 핵심포인트가 있어
유형파악하기가 쉽고
자신이 풀이를 평가할 수 있어서
더더욱 스스로 할 수 있는것 같아요.
엄마가 옆에 계속 붙들고 할수 있는게
아니니 아이스스로 하는 힘이 길러진다면 마다할 일이 없을것 같네요.
우리아이~~놀고싶은 마음이 굴뚝인지라 빠르게만 풀고 하려는게 눈에 보인답니다ㅜ
그래서 그런지 정확성이 떨어져 쉬운 문제도 한번씩 틀리기도 하는데요.
핵심포인트를 짚어준다면 문제이해도를 높여줄것만 같네요.
또한 스스로 학습관리표도 첨부되어 있어 자기가 확인가능하다는 것도 또한 장점이네요.
이런체계적인 시스템이야말로
아이에게 혼자 스스로 할 수있는 능력을 키워주는거라고 생각되네요~
아이가 스스로 학습 관리표로
자신이 맞힌문제와시간을 적어놓으며
확인하니 눈에 더 들어올것 같네요.
꾸준히 해야겠어요~~

수학은 놓지 않는걸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