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JLPT N4 + N5 30일 완성 : 문법편 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JLPT
나무 지음 / 세나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JLPT N4+N5 30일 완성』

실제로 저는 아주 오래 전에 JLPT가 N등급으로 바뀌기 전, 2급을 가지고 있어요. 일본어를 손 놓았다가 영상보거나 책을 읽거나만 하기를 반복하고 있었던지라...최근에 어쩌다가 다시 일본어를 사용할 기회가 생겼는데, 조금 막막하더라고요.

너무 오랫동안 제대로 일본어를 보지 않았던 게 후회가 될 정도였어요.

그래서 이 책을 통해서 조금 기본에 대한 기억을 되살려 보았답니다.


크게 총 3챕터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Chapter 1. 동사 활용법 복습 & 응용 표현

Chapter 2. 비슷한 표현들 비교하며 이해하기

Chapter 3. 다양한 표현들, 어휘력 늘리기

각 챕터별로 10일씩 공부할 수 있도로고 되어 있고요.

본격적인 공부에 앞서서 기본적인 일본어 공부의 기초에 대해 따로 정리도 해 주셨더라고요. 이것도 한번 훑어보면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되더군요.

문법편이라고 되어 있지만, 일본어는 그대로 회화에 적목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게다가 저자님의 센스. 예문들이 그냥 바로 사용가능한 문장들로 가득했어요.

요즘 아침에 필사하고 있는 책이 없었다면 매일 이 책으로 필사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얼마전까지 스페인어 하루 3문장씩 쓰던 책이 있었어요. "하루 1줄 스페인어 쓰기 수첩"이 그 책이었는데요, 그 책처럼 이 책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동생에게도 한권 선물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처럼 기초를 다시 한번 정리하기 위해서도 좋을 것 같고요.

제 동생처럼 문법이나 시험을 공부하기는 싫고, 그냥 회화처럼 입으로 말할 수 있는 일본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친구들에게도 권해주고 싶어요.

게다가 10일에 한번 총 정리하는 섹션도 있답니다.

9일간 썼던 문장들을 한번씩 다시 써보면서 기억에 남기는 데 도움을 주더라고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음성파일이 있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이 단계의 학습자에게 음성파일로 듣기까지 도와준다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아쉬움이 조금 남았습니다.

외국어 학습 시 손으로 쓰는 것이 제게는 꽤 많은 도움을 줬답니다. 쓰면서 읽고 들으면서 쓰고, 들으면서 읽는 것. 이렇게 공부하는 편이라서 이 책이 편리했습니다.

제가 문장을 만들어 내지 않아도 되고, 일단 쓰면서 문장 구조도 다시 한번 확인 할 수 있고 말이지요.

이 책만 가지고 N4+N5의 시험을 준비하는 것 보다는, 교재를 하나 선정해 두고 같이 공부하면 훨씬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자세한 설명이 있다기 보다는 문장을 써 보고 손으로 입으로 머리로 기억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책이거든요. 그래서 설명이 필요한 완전 기초 학습자에게는 권하고 싶지 않아요. 대신에 기초 학습을 하면서 더 공부하고 싶은 분들과 정리를 하면서 진도 나가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에게는 초 강추입니다!!

아직 30일을 다 써보지는 않았지만, 저는 심심할 때 꺼내서 한 문장씩 써보고 있어요. 머릿속 정리에도 도움이 되고, 일본어도 익히고 일석 이삼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