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바닥 동물원
한태희 글 그림 / 예림당 / 200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다 해봤을 만한 손바닥그림~
손가락을 어떤 방향으로 하고 찍느냐, 얼만큼 벌리느냐에 따라서 다양한 동물도 나오고 상상하는 모든 것이 다 나와요.
손바닥으로 꾸민 동물이라서 그런지 동물의 특징이 더 두드러지게 잘 보여요.

이 책은 뒤부분에 따라하세요 가 있어요.
그것만 보고 해도 책과 똑같은 동물이 바로 만들어지네요.


표지부터 재미있어서 그런지 표지도 한참을 보내요.
자기 손바닥도 대봐요.
엄마도 대 보라구 하네요.
이거 손바닥이야 동물이야? 했더니 동물이지.. 이러네요.ㅎ


사자와 호랑이가 나오니 무섭다고 페이지 넘길 때까지 눈 가리고 있어요.
ㅋ 사실 동물원 가면 제일 좋아하는 동물이 호랑이인데 말이에요.


책보다가도 손을 대서 손바닥이 맞는지 종종 확인해주네요.


동물을 꾸미자고 했더니 차를 타고 가는 도손이 가족이 맘에 들었는지
도손이네 꾸미자고 하네요.
물감찍기 먼저 했어요.


하려는 동물 색과 무관하게 하고 싶은 색으로 손바닥 찍기 하구
색지에 손바닥도 그려서 오려뒀어요.
동물을 다양하게 많이 꾸미려구요.


먼저 도손이네 가족 꾸며요.
눈은 눈 스티커가 있어서 그걸 이용했어요.
책에서는 옆 모습이던데.. ㅋ 희수는 눈은 두개라고 이렇게 해야한다고 해서 정면 얼굴이네요.


머리카락은 면봉으로 물감찍기 했어요.
저렇게 길게 그은건 머리가 바람에 날아가는 거라고 하네요.


도손이네 가족이 부릉부릉 차 타고 동물원에 가요.


코끼리 한마리 하고 나더니 공룡을 만들어야 한다고 ...


손가락을 다양하게 벌렸으면 더 여러모양의 공룡이 나올건데 
아직 어려서 그런지 다양한 손포즈를 요구해도 다 똑같게 나와요.ㅋ


나중에 꾸민 공룡은 새 같다구 하네요.
새같은 공룡도 있다구 하니 못 믿는 눈치..
ㅋ 사실 공룡책을 제대로 본적이 없어요. 
지나가면서 살짝 어디서 본 거 같기는 한데 공룡책은 없거든요.

책처럼 다양하고 멋진 동물이 나오면 좋으련만  
그건 엄마 욕심이구요.

독후활동까지 같이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넘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