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잉 - 미래가 이끄는 삶, 보장된 성공으로 가는 길
안도 미후유 지음, 송현정 옮김 / 오월구일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가 이끄는 삶, 보장된 성공으로 가는 길 -

노잉

안도 미후유 지음



안도 미후유님께서 지은 노잉이라는 책을 읽었다.


노잉이란

미래에서 오는 직관의 메세지라고 한다.

이 책의 소개를 읽을때는 학창시절 교수님께서 만들어주는 영감과 비슷하다는 생각을 했다.

그 영감은 누구에게나 오지만, 준비되어있지 않은 사람은 그 영감을 붙잡을 수 없다고 하셨다.

아직 노잉을 경험해보지 못해서일까, 책에서 노잉을 설명해주는 말들이 이해하기가 힘든 상태였다.

영감이랑 크게 다를게 있나? 이런 생각을 하고 있을즈음 노잉과 생각과의 차이점에 대해서 얘기가 나왔다.


그런데 시간이 흘러도 잊히지 않는 그 노잉의 경험을 해본적이 없어서인지

아직 "미래로부터의 메세지"라는 노잉에 대해서는 영... 미심쩍은 상태로 글을 읽었는데 또 한가지 "배니스터 효과"에 대해서 이야기가 나왔다.



배니스터 효과란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일도 누군가 성공하고 나면 할 수 있다는 인식이 생기면서 성공하는 사람이 더 많아진다는 사실을 알려준다고 한다. 하지만 이 배니스터 효과에 대해서 찾아보다가 알게된 사실인데 예시에 사용된 1마일 4분 장벽을 깬 사람의 이야기는 사실이 아니라고 한다.

그래서일까, 노잉을 읽으면서 조금은 허망해졌다. 그리고 미래가 이미 정해져있다면 그냥 내 인생이 흘러가는 것과 노잉을 알게되는 것이 어떤 차이가 있을지에 대한 생각도 당연히 들었다.



그리고 누군가는 나랑 비슷한 생각을 했을 것이다. 그래서 이 페이지를 읽었을 때, 비교적 최근에 보았던 영화 에브리씽 애브리웨어 올 앳 원스가 생각이 났다. 결국 다양한 멀티버스가 존재한다면 내가 경험해보는 경우의 수는 어쨌든 너무나 무수하기 때문에 미래가 정해지지 않았다는 의미는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노잉을 읽으면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WHAT이 아닌 HOW"에 대한 설명 부분이었다.



무엇을 하고 싶은지를 생각할 것이 아니라 어떻게 살고 싶은지에 대해서 생각하라는 것, 저자가 회사를 그만 두었을때의 이야기를 적어 놓았는데 어떻게 일하고 싶은지를 고민해봤다는 부분이 매우 공감이 갔다.



사실 아직 노잉에 대해서 정확하게 이해를 못했다. 그렇지만 여기서 말하고자 하는 얘기는 명확하다. 어떤 기회가 왔을 때, 미래로부터의 메시지와 기회가 왔을 때 그것을 받아들이기 위해서는 "나 자신"이 준비가 되어있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감정훈련과 함께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면 그것을 무시하지 말고 실행에 옮겨야 한다는 것.

여기서 하고자하는 말은 결국에는

" 자신을 믿고 자신을 가장 생각하며 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는 믿음이 가장 중요한 것 "을 말해준다고 생각한다.

책 속에는 3개월 정도 실천해볼수있는 감정 상태 점검과 실천노트가 포함되어있어서 일단은 내 감정을 제로로 만드는 연습을 해보기로 했다. "실행에 옮기는 것" 이 가장 중요하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