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세계사 호주 Why? 세계사 27
변혜령 지음, 김기수 그림, 신봉섭 감수 / 예림당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좋아하는 Why? 시리즈에서 세계사 호주 편이 나왔다고 해서 접해보았다.

호주는 관심이 많은 나라여서 아이와 함께 기대를 하면서 읽었다.

학습 만화의 장점은 만화를 통해 쉽게 지식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다.

거기에 재미있는 스토리가 더해져서 아이들이 좀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것 같다.




밀렵꾼에게 쫓기다가 한국에 온 캥거루 캥구는 아빠를 찾아 호주로 떠나게 된다.

캥구를 따라 호주에 대한 정보를 하나하나 접할 수 있었다.

호주는 대륙일까, 섬일까? 어른들도 헷갈릴 수 있는데 이런 정보도 실려 있고,

호주의 국기, 화폐, 호주 면적의 10퍼센트 이상을 차지하는 유네스코 세계 유산들, 서식하는 동물들 등을 다루고 있다.

또한 19세기 초 영국인에게 원주민들이 학살된 사건 '검은 전쟁', 인종 차별주의 '백호주의' 등도 담겨있다.



특히 호주에서는 11월 한여름에 크리스마스 행사가 열린다고 한다.

이 책을 보면서 이색적인 축제에 참여해보고 싶은 생각이 샘솟았다.


책 마지막에는 부록으로 숨은그림찾기가 수록되어 있다.

호주에 관련된 그림 속에 숨겨진 그림을 찾으며 호주 여행을 마무리하면 좋을 듯 하다.

아이와 함꼐 <Why? 세계사 :호주>를 읽으면서 호주에 대한 정보를 듬뿍 얻을 수 있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