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톤 오션 17 - 완결 / 죠죠의 기묘한 모험 Part 6 (80)
아라키 히로히코 지음, 김동욱 옮김 / 애니북스 / 2018년 2월
평점 :
품절


죠죠의 기묘한 모험 시리즈는 그 유명세와 인기를 타고 5부까지 애니화 되었으며, 원작의 인기만큼이나 애니메이션도 인기를 얻어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 있을 정도이다. 매 시리즈별 개성넘치는 새로운 '죠스타' 가문의 일원들이 동료들과 함께 나의 세계를 위협하는 악을 물리치는 이야기는 5부를 되풀이 해도 새롭고 재밌었다.

 

어느덧 시리즈 6부에 해당하는 스톤오션도 애니메이션화가 결정되었고, 자연스레 스톤오션을 보게됐다. 역대 최초 여성 죠죠, 그것도 죠죠 시리즈에서 가장 인기 있는 죠타로의 딸이 주인공이라는 점에서 스톤 오션은 한껏 기대치를 올리게 했다.

 

그러나, 스탠드 능력이 등장한 3부 이래 6부까지 계속 해서 새로운 스탠드 능력을 등장시키는 데에는 어느덧 작가의 상상력이 한계에 봉착해버린 것일까. 최종 보스인 '그분'의 능력을 포함하여 죠린을 습격해오는 무명 잡졸 스탠드 능력조차도 몇번 다시 읽지 않으면 이해하기 어려울 정도로 난해해져 있다. 쓸데없이 복잡하고 어려워진 설정만큼이나 개성 넘치면서도 미려했던 그림체도 전후사방을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난잡해 진 느낌이다.

 

죠죠 시리즈를 여태까지 함께해왔던 정으로 끙끙대며 17권 시리즈를 완독했지만, 이후 이어지는 7, 8부도 이런 느낌이라면 계속 함께 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