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를 생각하는 게임 UI 디자인 노하우 - 콘셉트, 톤 앤 매너, UI 규칙, 프로토타이핑, 인터랙션, 구현까지
오타가키 사야코 지음, 김모세 옮김 / 한빛미디어 / 2023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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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는 머리말에서

'게임 UI 개발에서의 시행착오'에 대한 강연 자료를 기반으로

기획에 참여했던 저자의 프로젝트 경험을 더하여

현업 실무자들의 의견을 반영, 실전 적용 가능 예시들,

협업 부서 간의 소통과 비즈니스 기법들을 다루면서

'게임 UI 디자인 작업 흐름'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내용을 기술했다고 한다.

게임 개발 과정에서

지켜야 할 작업 지침과 명세를

상당히 많은 그림 자료, 장황하지 않은 글, 그리고

읽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적정한 양으로 풀어내고 있다.

웹 개발과는 다른 용어를 사용하지만,

말하고자 하는 것과 도달하려는 목표는 동일한 것 같다.

저자가 전달하려는 내용은 결국

작업 지침과 명세를 작성, 공유하며

팀 간 소통을 통해서 보다 나은 산출물을 도출하고자 말하는 것 같다.


특히 CHECK, COLUMN 부분을 통해서, 저자는 독자에게

상세 정보 전달, 권장 학습 내용, 주의 사항을 전달하려 하고,

더 나아가서는 자칫 자기분야에서 함몰될 수 있는 것도 경고한다.

(디자이너도 디버거 환경 도입을 권장하는 Column이 대표적인 예)

그리고 각 장의 끝에서 정리를 다시 한번 해주면서 내용을 되새길 수 있게 해준다.

'사람의 실수를 예방하자'라는 저자의 CHECK 글이 가장 마음에 와닿았다.

사람이 문제라고 생각하는 대신 기존의 방식, 즉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지를 점검하라고 한다.

글 속의 단어 '게임'을 '개발'이라고 읽어도 어색하지 않아 추천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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