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자율학습 스프링 부트 3 자바 백엔드 개발 입문 - 만들면서 배우는 친절한 백엔드 개발 자습서 코딩 자율학습
홍팍 지음 / 길벗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생한 캐릭터가 코딩 자율학습 시리즈를 연상시키는 일등공신!!!


Spring도 제대로 알지 못하면서 Spring Boot를 사용해야만 했다.


Spring도 제대로 알지 못하면서 Spring Boot를 사용해야만 했다.

당연히 삽질의 생활화, 그리고 무의미한 결과들...

여러 책을 구매해 수렁에서 빠져나오려 했지만 점점 더 깊숙히....

그 와중에 이 책을 구매했다.


이 책의 장점

1.아래와 같이 과정을 상세히 알려준다.

상세한 캡처로 실수하지 않도록 설명을 잘 해준다


2. 눈에 보이지 않는 과정을 도표로 상세히 설명한다.

이러한 도표들이 진정 최고이다. 이것만 기억하고 있으면 문제 해결의 길잡이가 된다.


가지고 있는 여러 권의 스프링부트 책들 중에서

이 책은 처음부터 예제를 따라하기가 쉽다.

각각의 장은 "개념 설명 - 실습(with 팁과 노트) - 1분 퀴즈 - 마무리/셀프체크"으로 구성되어 있다.

"과거의 내가 어려워했던 만큼 입문자의 눈높이에 맞추려 애썼습니다."라는 지은이의 말처럼,

이제껏 스프링 부트를 이해하는 것이 쉬웠던 책은 이 책이 처음이다.

이 책을 2번 이상 정독해서, 아래의 지은이의 말처럼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다.

부디 가벼운 마음으로 책을 따라 공부하며 백엔드 개발의 큰 그림을 그리고 개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스프링 부트에서 고생을 하는 이들에게 이 책의 정독을 권한다.

이 책으로 기초를 확실히 다진다면, 심화 과정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heeju 2023-10-24 07: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가 딱 그랬습니다. 여기 평점좋은 대부분 부트책들, 좀 과하게 말하자면 소비자에게 있어 사기수준입니다. 구입하면 예외없이 중반즈음에서 ˝속았다!˝라는 말이 속에서 나옵니다. 그러다 그저께부터 별기대없이 시작한 이책, 대박이었습니다. 단숨에 4과까지 읽을정도로 술술 나갑니다.

그냥 부트 입문하는 사람들, 혹은 부트책들 사기질에 지쳐 스프링 세계에서 손절하기 일보직전인 사람들, 방금 자바 마친 사람들, 돈 시간 정력낭비 등등 삽질 그만하고, 이걸로 끝내는걸루 합시다. 이책만이 이런 사람들에게 비로소 안식을 줄 수 있다고 단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