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22.3
샘터 편집부 지음 / 샘터사(잡지) / 2022년 2월
평점 :
품절


#도서협찬

#SAMTOH #샘터#삼월

NO.625

Special Theme
우리의 모든 날을 축하합니다


우리가 주고받는 마음들 <박준>
선물 <gray>
꽃말로 전하는 축하의 마음<김윤미>
내면을 밝히는 웃음의 미학<정혁>
비난과 비판의 차이를 또렷아 보여주는 그녀 <아이돌 소연>
화제의 인물들 이야기가 실렸다.

🤍마음을 주고받는 마음들 시인<박준>
제가 좋아하는 기념일의 장면도 있습니다. 졸업식이 그렇습니다. 같은 반 친구들과 사진을 찍었고 작은 꽃다발을 번갈아 들어가며 독사진을 찍습니다. 사진을 찍을 때면 친구들이 온갖 장난스러운 말을 건넸고 자연스럽게 웃을 수 있었습니다 . 그러면서도 문득문득 새어나오는 서운하고 허탈한 표정을 숨기지 못했습니다. 그렇개 우리는 서로, 서로의 아름다운 배경이 되어 주었습니다. 각자 어디로 향하게 될지, 어떤 길을 걷게 될지 꿈에도 모른채. 평범한 시간들이 차곡차곡 쌓이고 피곤한 몸을 이끌고 애를 쓰던 날들이 모여 하나의 기념일이 됩니다.

🤍불행을 버티게 해줄 아름다운 인사 영화저널리스트<백은하>
인생에서 불행은 잦게 찾아와 긴 터널처럼 이어지고, 행복은 찰나처럼 반짝이다 이내 사라진다. 심지어 누군가의 성공이 쏘아 올린 화려한 불꽃이 나의 불행을 만천하에 적나라게 드러내기도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순수하게 축하를 보낼 수 있다면 그 마음이야 말로 진짜다. SNS에 올린 모호한 문장을 읽고 "혹시 무슨 안 좋은 일 있어요?"라고 다이렉트 메시지을 보내며 갑작스러운 호기심을 보이는 사람보다, 축하로 뒤덮인 댓글창에 한 줄이라도 더 글을 보태는 사람이 사심없이 당신을 존중하고 사랑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구체적인 축하들은 오래도록 남아서 다음 불행을 견뎌낼 힘이 된다.

🤍'나의 성취'를 축하합니다! 에디터<한재원>
지속적으로 좋은 결과를 얻고 싶으신가요? 당신의 성취를 축하하세요. 성취가 크든, 작든 당신의 승리를 인정하세요. 어떻게 스스로를 축하하냐고요?
첫째, 아무도 보지 않는 것처럼 좋아하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춰요!
둘째, 성취해낸 스스로를 인정해주세요. 자신의 노력을 평가절하 하지마세요. "잘하고 있어!라고 자신의 등을 토닥여주듯 다장하게 말을 하는 거예요.
셋째, 무엇이 성취에 가장 도움이 되었는지 묻고 그것을 한번 적어보세요. 이 방법들이 당신이 멋진 승리를 또 다시 이뤄내는 비결입니다.
-<영어 필사 100일의 기적>중에서

🤍소비의 방향을 바꿔 부자가 된 사람들 유튜버<신사임당>
누구를 위한 소비인가?
복만대씨눈 쇼핑 중독을 겪어본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말한다. "내게 무언가 결핍돼 있을 때, 열등감이 있거나 자존감이 부족할 때, 소비로 그걸 채우기 위해 더 집착했다" 고. 남들 보기에'있어 보이고 싶은 마음', 속칭'있어질리티'를 위항 소비는 내가 아닌 남을 위한 소비라 끝이 공허하기만 하다.
몇년간 대기업에 일했음에도 불구하고 수중에 있는 자신이 단 2천만 원 뿐 통장은 계속 마이너스였다. 그녀는 생각의 전환을 통해 10억 모은 직장인으로 변화했다. 변화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였을까?

요며칠 동안 딸아이 이야기을 피드에 올리고 진심어린 축하와 응원들은 너무 많이 받아 감사하고 행복했는데요.
위에 배은하 기자의 글처럼 다른이의 SNS에 수많은 축하의 메시지들 속에 내 메시지가 소용이 있을지 보낼때는 염려가 되지만, 그 축하의 소용은 받는 이의 몫이라는 글이 너무 공감되더라구요. 축하인사 하나하나 읽는 글마다 얼마나 소중한지 받아보니 알겠더라구요.
아무리 먹어도 배부르지 않은 음식이자 아무리 들어도 질리지 않는 음악같은 .... 오래도록 남아서 힘이 되는 거 같아요. 그래서 축하할 일에 이젠 망설이지 않고 수많은 글 중, 수많은 사람들 중 하나일지라도 그 사람의 기쁜일에 진심으로 축하해줘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 당신의 좋은 날에 함께 기쁨을 나눌 수 있어 행복합니다. 축하합니다."

이 책을 @isamtoh 님께 제공받아 리뷰남깁니다

#샘터 #월간샘터 #잡지 #매거진 #3월호 #축하#월간지#잡지추천#물방울서평단#서평도서#축하해요 #일월잡지 #협찬도서#샘터월간지서평단#샘터월간지#미라클모닝 #새벽기상#글쓰기그램 #세아이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