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의 동물원
진 필립스 지음, 강동혁 옮김 / 문학동네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는 총알도 막을 수 있어. 그녀는 그렇게 덧붙이고 싶다. 엄마는 절대로 널 다치게 내버려두지 않을 거야. 뭔지는 모르지만 엄마는 저 밖에 있는 것보다 강하고 빠르고 똑똑해. 사실은 할 필요조차 없는 말이다. 링컨은 이미 그렇게 믿고 있으니까. 그녀 자신도 그 말을 믿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자신이 따라온 건, 자기 뇌에서 아이의 뇌로 이어지는 어떤 희미한 실이라는 걸 안다. 둘 사이에는 뇌에서 뇌로 이어지는 이러한 실이 백만 가닥쯤 있다. 아이가 배가 고프거나 울기 일보 직전일 때 알려주는 실, 마시멜로를 작은 우주인 인형의 부츠로 쓰면 아이가 좋아하리라는 걸 알려주는 실."





다섯 살 아들 링컨을 데리고 동물원을 찾은 조앤. 폐장 시간이 다가오자 갑자기 어디선가 굉음이 들려온다. 그것은 바로 동물원에 잠입한 무장괴한들의 총격. 하나뿐인 출구는 봉쇄되고, 괴한들은 닥치는 대로 인간사냥을 시작한다. 상황을 파악한 조앤은 괴한들에게서 아들 링컨을 지키기 위해 초인적인 힘을 발휘해서 그를 업고 도망친다.

4:55pm 부터 8:05pm 까지, 3시간여에 걸쳐 벌어지는 생존극.

처음부터 끝까지 긴장감의 연속이다. 언제 어디서 나타날지 모르는 무장괴한들을 피해 숨고 도망치는 과정 자체로도 충분히 손에 땀을 쥐게 하는데, 아무 것도 모르는 다섯 살 아이와 함께 한다는 사실이 더욱 긴장감을 멈출 수 없게 한다. 끊임없이 묻고 말하고 싶어 하는 호기심 많은 아이, 배가 고프면 예민해지는 아이, 조용히 하라고 강압적으로 명령했다가는 울음을 터뜨릴 지도 모르는 다섯 살 아이 링컨.

한 번 읽기 시작하면 앉은 자리에서 끝까지 읽을 수 밖에 없는 책이다. 두근두근 거리는 긴장감을 멈추고 싶지 않다. 다음 내용이 궁금해서 참을 수 없다. 이토록 넘치는 긴장감 속에서도 '엄마' 라는 존재의 강인함과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예쁜 마음씨를 가진 케일린에게서 인간미를 느낄 수 있다. 교직에 종사했던 마거릿과 그녀를 기억하는 로비를 통해 의외의 면을 느낄 수 있다.

누구에게든 추천할 만한 책이다. 스릴과 따뜻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긴장감 넘치는 책. 밤의 동물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