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콰이어트 Quiet - 시끄러운 세상에서 조용히 세상을 움직이는 힘
수전 케인 지음, 김우열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콰이어트" 조용한 사람들이 세상을 일어서게 할 수 있는 책!
세상을 살다보면 큰소리로 자신의 주장을 내세우는 사람들의 의견이 더욱더 잘 반영되는 일들을 경험을 하게 됩니다. 저는 항상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왜 항상 강하고 목소리가 큰사람들이 이 세상을 지배하고 또 바꿀 수 있을까? 하는 생각속에서 "콰이어트"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조용한 사람들이 세상을 바꿀 수 있을까? 내향적 성향이 강한 사람들이 조용한 외침으로 바뀔 수 있는 세상.. 참 궁금했었습니다. 저 또한 조용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조용한 사람들 중의 하나였기 때문에 콰이어트는 나에게 희망의 씨앗과 같은 존재였다고 할수 있지요.
저자 수잔은 다년간의 연구와 끈기로 "콰이어트"를 저술했다고 합니다. 그녀 역시 어린시절부터 수줍음 많은 책벌레 소녀였고 또 그 성격 때문에 직업이나 일에 있어서 걸림돌이 있었고 합니다. 자신의 성격을 바탕으로 내향적인 사람들의 삶과 또 그들은 왜 감추고 살아야 하는지 의구심을 느끼고 또 내향성이 얼마나 위대한 기질인지 증명하기위해 연구하였다고 합니다.
시끄러운 세상속에서 조용히 세상을 움직이는 힘! 콰이어트..
내향적성격과 함께 소통하고 살아가면서 정반대인 사람들 사이에서 살아나갈 수 있는 힘 그리고
조직, 가정, 학교, 사회 내에서 이 특성들을 계발하고 이끌어내는 방법은?
심리학, 인류학, 뇌과학, 유전학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와 실험을 통해 우리 안의 외향성과 내향성에 내향적인 성격을 가진 사람들에게 정말 필요한 책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정말 강력추천합니다.
콰이어트! 이제는 쉿! 이 아니라 조용한 외침으로 조용한 강조로! 조용한 사람들에게 힘을 주는 그런책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