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노블판)
스미노 요루 지음, 양윤옥 옮김 / ㈜소미미디어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관에 갔는데 눈에 띄면서 익숙한 제목의 책이 있었다.

몇 달 전, 친구가 읽으면서 재미있다고 얘기해주었던 책이었다.

그때 나는 제목이 왜 이렇게 잔인해? 호러 소설이 재미있냐?”라고 했는데, ‘로맨스 소설이라고 해서 친구가 장난치는 줄 알았다.

책을 읽고 나면 제목의 의미가 다르게 보인다고 했던 기억이 떠올랐다.

독자의 눈의 띄는 제목을 써야 독자가 시선을 던져준다는 작가의 의도는 성공적이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진짜 제목이 달라 보이나 궁금해서 한 번 읽어보게 되었다.

 

 처음 이야기를 시작할 때, 여주인공 장례식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한다.

그래서 처음에는 정리가 잘 안되어 [2]를 읽을 즈음에야 결말이 먼저 나왔다는 걸 알게 되었다.

소설에서 독자가 제일 궁금해하고 기대하는 건 결말 아닌가?’라는 생각에 의아했다.

그리고 여주인공은 결국 죽게 된다는 걸 알았으니, ‘살 수 있을지 않을까?’하는 기대감도 가질 수 없었다.

그렇다고 해서 이야기가 지루했다는 건 아니다.

오히려 책을 읽으며 여주인공이 죽을지 아닐지 보다 여주인공이 어떻게 죽음을 준비하고 남은 날을 보낼지에 대해 주목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었다.

그래서 독자들이 색다른 매력에 재미있게 읽고, 베스트셀러까지 될 수 있었지 않을까 싶다.

 

 죽음을 앞둔 소녀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인지 슬프기도 했다.

개인적으로 여주인공이 겉으로 밝아 보이는 척 노력했다는 것도 슬펐지만 남주인공이 진심을 전하지 못했다는 것이 더 슬펐다.

남주인공은 사람과의 관계가 서툴러 자신의 마음을 깨닫는데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그 진심을 전하려는 찰나 여주인공이 죽어 아쉬울 따름이었다.

남주인공이 여주인공이 남긴 유언을 보고, 평소와 다르게 감정을 다 드러내며 울었다.

그래서 더 슬펐지만 서로를 소중히 여겼음을 알 수 있었다.

 

책을 다 읽고 제목을 봤을 때, 잔인하게 보이지 않고 애틋하다고 느꼈다.

하지만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라는 문장의 의미는 잘 모르겠다.

심장이 아프면 동물의 심장을 먹고, 간이 안 좋으면 동물의 간을 먹으면 낳는다는 말이 언급되었지만, ‘췌장의 건강의 의미를 담는다기에는 서로에게 할 말이 아닌 듯하고, ‘사랑의 의미를 담는 건 두 사람간의 대화 상황에서 적절하지 않은 듯하다.

 

  의미를 정확히 모르겠어서 찝찝하지만, 순수한 사랑 이야기는 마음을 깨끗하게 해주는 것 같다. 이 책을 읽은 동기가 영화가 재미있어서인 경우도 꽤 있어 나도 한 번 영화를 읽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