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핀치의 그리스 로마 신화
토마스 불핀치 지음, 이윤기 옮김 / 창해 / 2000년 12월
평점 :
품절


나는 책을읽을때 대체적으로 많은양의 글을 보면서 조용한 곳에 집중하기를 좋아한다. 지금까지 내가보아온 '그리스,로마 신화'같은것들은 어린이 위주의 간단간단한 내용으로 나의 호기심을 깡그리 억제시켜버렸다.

하지만 이 책은 두껍지만 많은 내용, 많지만 유익한 사건,내용들로 나의 욕구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였다. 그리스 로마 신화의 많은 신들의 성격과 이름은 책의 몇십페이지를 차지하기에 충분했고 그 각기 일의 배분과 사는곳 그리고 주위의 반응등을 자세히 표현한 저자의 글쏨씨는 나의 눈을 즐겁게 하기에 도움이 되었다.

내가 제일 인상깊었던 것은 역시 내가 가장 재미있어하는 신 '제우스'의 이야기이다. 어린이 책에서는 그냥 제우스가 단순한 '여자를 밝히는 바람둥이 이다.'라고 표현을 하였지만 여기서는 주로 어떻게 여자를 사귀고, 또 어떻게 유혹했는가 ex.)제우스는 귀여운 요정 에코를 유혹하기위해 자신의 반지를 맡겼다. 라고한 대목들...(사실 여기서는 메아리가 되어버린 에코가 좀 불쌍해서 제우스를 원망하였지만 그래도 재미있었따.)

하여튼 이렇게 심오하면서도 흥미를끄는 책은 처음이다. 그리고 옮긴이가 유명한 이윤기라서 이 책을 선택하기도 했다. 조만간 '이윤기의 그리스로마신화'도 보아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