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워드프로세서 1급 실기 특별대비 - 2001년판
최연화, 영진정보연구소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01년 1월
평점 :
절판
최근에는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하나쯤은 필수 자격증이 되었다. 옛날 처음으로 국가 워드시험이 생겨난 이래 극소수의 사람들이 무작정 독학으로 덕을본 이후 직장인->학생 순으로 그 열광이 퍼져나갔다. 그리고 지금은 누구나 간편하게 할 수있는 간단한 시험이 되어버렸다. 초등학교 2학년은 물론 60세 노인까지 참가하는 워드시험은 이제 '국가시험'이라는 무게성이 좀 줄어든듯 하지만 '소연령층에서도 빨리 자격증을''배우지 못한 노인들도 자격증이라는 영광을'이라는 목표로 수준을 점점 낮추고 있으며 최근 제도까지 바뀌었다.
전에 한과목당 8개이상을 틀리면 안되는 제도에 비해 올해 바뀐 제도는 한과목당 8개이상 평균 60점만 맞으면 합격되는 제도로 바뀌었다. 그리고 컴퓨터 시대는 계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므로 공부하는 책도 빠른 정보 수입과 빠른 책의 편성이 필요하다. 영진.com은 이런 모든 워드시험책에 필요한 관건을 갖추었다. 매년 열리는 워드시험의 일시 날짜 또는 참가기준등 여러 규칙을 설명하는 것은 기본이고 1급에서는 컴퓨터의 모든것을 파헤치는 많은 내용. 그리고 공부하기 힘든 사람들을 위해서 국가 워드시험을 분석하여 잘나오는 문제를 별의 갯수로 더 집중적으로 공부하게 해주는 배려가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