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동물사전 판타지 라이브러리 18
구사노 다쿠미 지음, 송현아 옮김 / 들녘 / 2001년 7월
평점 :
품절


'결코없었던 존재들의 백과사전'이라는 책을 아는가? 왜 그런 환상의 몬스터들에 대한 大사전은 우리나라에 존재하지 않는가? 그런말을 하는사람은 이제 기성세대가 되어버렸다. 우리에게는 '환상동물사전'이라는 '판타지라이브러리'시리즈가 나왔다. 이 책은 판타지와 서양적 괴물 또는 게임등에나 나올법한 '고브린''머메이드''리틀퍼플'같은 몬스터에 대한 자료들이 가득하다. 특히 주목할수 있는것은 '기원'과 '시대적 배경'까지 세세한 설명을 담아두고 있다는 것 이다.

누구나 한번쯤은 디아블로, 미르의전설같은 게임을 Play하면서 '이런 종류의 게임마다 고브린은 꼭 나오덴데 왜 나오고 왜 모양이 전부다 다르지? 고브린이 뭐길래 이렇게 많은 게임의 몬스터로 나오냔 말이야?' 이러한 궁금증도 이 책하나면 모두 해소할 수 있다. 사실이다. 우리는 여러 게임매채를 통해서 낮익은 몬스터 이름을 많이 발견한다. 그러나 그것이 무엇인지는 자세히 모르고 있다. 예를 들어 고브린. 이 몬스터는 사람들은 게임초반에나 등장하는 약한 몬스터류로 알고있다.

이러한 사람들의 생각을 기반해주는 설명이 이 책안에 들어있다. '고브린은 원래 인간이었고 인간과 미개한 족속들의 후손이다'라고 일컫어진다. 그런 밑바탕 때문에 게임들사이에선 초보레벨올리기 몬스터로 유명해진 것 이다. 또하나의 궁금증 '게임회사들은 어떻게 그런 몬스터 이름을 아는 것일까. 그들만의 노하우다. 혹시 모르지 유명한 머그게임제작사인 넥슨도 이 책을 보고 아이디어를 얻었을지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