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레이터 9 와우! 북
샤론 스튜어 외 지음, 황현정 옮김 / 안그라픽스 / 2001년 5월
평점 :
절판


일러스트 레이터 그것은 무엇인가? 이제 포토샵과 페인트샵과 마찬가지로 점점 대중화 되어가고 있는 이미징 프로그램중 하나이다. 일러스트 레이터의 주된 특징은 펜툴을 이용한 깔끔하면서도 정교한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기본요소이다. 특히 캐릭터 디자인이나 플래쉬 이미지를 만들때에도 용이하게 사용하며, 간결한 판화,문구등에도 많이 사용한다. 최근엔 일러스트 레이터 하나만으로도 멋지고 정교한 인물화도 그려내고 있어 다양한 분야에서 각광받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웹 제작에도 용이한데, '버튼제작'이 그 대표적인 예 이다. 그래픽 디자인쪽을 지망하고 있다거나 자신의 집에 일러스트레이터가 있다면 꼭 구독해보아야할 책이다. 그러나 프로그램 버전을 잘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일러스트 레이터는 이미 버전이 9까지 나온 상태이고, 버전이 업됨에 따른 그 기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일러스트 레이터의 최신판 버전9에 관한 책이기 때문에 최신 버전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에게 권하고 싶다. 펜툴은 정교하면서도 대담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므로 강한 인내력과 또한 인물화정도의 대작을 만들려면 작게는 일주일 크게는 한달동안 밤을 꼬박 새워 작업해야하는 수작업(수동성)이 있기도 하다. 하지만 기초적인 버튼 제작등에는 더 없이 좋은 일러스트 레이터 이므로 한번쯤 사용을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