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토샵 5 + 5.5 무작정 따라하기 ㅣ 무작정 따라하기 컴퓨터
이지희, 조형진 지음 / 길벗 / 2001년 1월
평점 :
절판
이미 이미지계,컴퓨터계에 있어서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는 유명해진지 오래이다. 특히 주부를 상대로 하는 '인터넷 무작정 따라하기'는 한때 '주부인터넷 열광 붐'을 일으키기도 하였다. 이번시리즈 '포토샵 무작정 따라하기'시리즈도 우리의 기대를 져 버리지 않았다. 처음 탄탄한 기초로 시작되어 바로 고급예제로 들어가는 대담성과 특유의 말투로 진행되는 Game 형식. 이것은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에 익숙해진'나로써는 친숙하면서도 빨리 배울수 있는 지름길 이었다.
하지만 이 책이 고급예제로 바로 들어간다고 해서 고급 마스터분들이 구독하기에는 조금 어려움이 있다. 기초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예제이고 완전초보고 주 구독상대이기 때문에 역시 기초에 충실하고 응용도 기본 도구가 밑바탕이다. 필자도 거의 입문용으로 사용하였기 때문에 지금은 잘 보지 않는 편이다. 그저 도구의 사용법을 다시한번 익히고 응용법을 되돌아 볼때 주로 사용할 뿐이다.
하지만 역시 입문용으로는 '무작정 따라하기'시리즈가 가장 좋은 것 같다. 탄탄하면서도 간결한 기술적인 기초 설명과 하나하나 자세히 기재되어잇는 도구 사용법. 그리고 무엇보다도 그 기초를 다 배워드면 자신의 머리가 아이큐 60만 넘어도 여러가지로 복합한 응용을 할 수있을 만큼의 진행성. 무니뭐니 해도 정말 기 초 가 잘 되어있는 책이다. 하지만 기초라고 너무 깔보지 않는 게 좋다. 그 기초가 정말 기초인지 고급인지는 아무도 모르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