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연애다이어리 1
유현숙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01년 3월
평점 :
절판
항상만화는 재미가 있어야 된다. 이 만화는 ㅈ ㅐ ㅁ ㅣ 있다. 정말...항상 꼭 제목에 의해 스토리가 움직여서는 안된다. 독자를 속이고 스스로를 속일만큼의 스토리!!! 변화무쌍한 내용. 그것의 성공작중 하나가 바로 연애다이어리이다. 연애다이어리는 처음 시작을 어떤 소녀가 밤새 만화를 그리다 잠이들어 다음날 아침 지각하는 내용으로 시작한다. 그리고 학교에선 '변태 오버걸 소녀'수경이를 맞이한다. 이들의 성격은 전형적인 n-세대 특징이다. 또한 수경이는 지금은 해체되어 버린, 당시에는 너무나도 인기가 짱었던 HOT의 팬이다.(작가는 HOT의 진명을 쓴 것을 지금에서야 너무나도 후회하고 있다고 한다. 수경이가 다른 팬을 좋아하면 HOT팬들의 항의가 날라올 것 같고, 아니면 ... 자신의 만화에 해를 끼치는 것 같고...)
그리고 주인공여자는 배경사진을 찍으러 편의점에 가게된다. 하지만 거절당하고 아쉽게 나온다. 그런데, 그때 날강도 세명이 들어 어떤박스 3개를 훔쳐나간다. 여기저기 배경사진을 찍고있던 주인공. 어느 골목길을 지나가고 날강도 3명이 훔친 다름아닌 위스퍼(것두 날개형ㅡㅡ)을 보고 경악하여 하늘위로 던지는 장면을 찰칵!!!~ 주인공은 변태를 만났다고 무지하게 뛰어가고 요사스러운 모습을 찍힌 ... 들은 무지하게 쫓아가고. 그러다 그 땅(짱의 발음이 바뀐것)은 그 여자와 사귀게 된다.(보면안다. 말로썬 설명할수 없는상황)
그래서 내용은 만화가소녀의 이야기->변태소년들과의 괴롭힘->연애로 희안한 전개를 하게된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이런설정이 정말 마음에 든다 XXXXX게. 라는 만화책에서도 여성의 월경에 대해서 다룬적이 있었는데... 이제 세상은엽기적. 밤낮안가리는 세상으로 변하고 있다. 여튼 이 둘의 연애 이야기를 들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