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인물사전 판타지 라이브러리 10
고이데 후미이코 감수, 김준영 엮음 / 들녘 / 2000년 8월
평점 :
품절


별3개밖에 안주었으면서 점수를 많이 주다니... 할 것이다. 난 솔직히 돈이아깝다는 생각을 하였다. '판타지 라이브러리 시리즈'라는 생각에 무턱대고 대량으로 구입한 책 속에 이 책이 끼어있었었다. 난 다른책들을 보면서 자연히 이 책도 보았다. 이젠 제목같은것은 신경도 쓰지 않았다. 겉은 장식이고 들러리 일뿐이라는 것을 알았으니까. 하지만 이 책은... 정말 어지럽고 머리가 아프다. 왜 이렇게 심오하고 난해한건지.

난 <삼국지>를 읽어보지 않았다. 첫 장에서부터 내 기를 팍죽여 나는 주눅이 들었었다. 그래서 이나이가 되도록 그 유명한 삼국지 한권 읽지 않았다. 그런데... 눈에 익은 이름도 있었다. (사실 난 게임 만화책으로 삼국지를 보았다 ) 유비...조조... 재갈공명. 이게다 다다. 내가 아는 사람. 내가 이 글을 쓰기 전에 위에 한글이 있을 것이다. 그 사람은 그 많은 장편 삼국지를 50번도 더 읽었다고 하셨다.그것은 내 입장에서도 당연한것이다. 재밌는것은 계속 손이가는법이니까.

하지만 나는 삼국지를 싫어한다(싫어한다고 표현해야될지 난감하지만 그 방대한 분량과 진행되는 방식이 내 취향에 맞지않다고 하는것이 더 좋을 것이다) 이 책은 그대로 나에게 '참고자료'밖에 되지않은것이다. 삼국지도, 일종의 판타지 소설이라고 볼 수있을 것같았다. 하지만 내가 지향하는 쪽이 아니었다. 나는 제목으로 처럼 이 책에게 점수를 많이 주었다고 하였다. 그것은 나에게는 당연한 것이다.

하지만 삼국지를 좋아하는 남성분들. 그리고 한창 똘망한 큰 꿈을 꾸고있는 아이들. 만약 이글을 보시는 분들중에 자식이 있고 조카가 있고... 그 조카가 책을 가까이하고 삼국지를 좋아한다면. 이 책을 적극추천한다. 이 책은 그 아이의 학업에도 많은 도움이 될 테니까. 이 책은 기존의 삼국지 소설을 깊게 분석학 그 뒷배경을 설명해주는 일종의 '삼국지 사전'같은 것이다. 내가 여기까지 설명하였으면 어떠한 사람들이 이 책을 사야 효과를 볼 수 있는지 알것이므로 이만 손을 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