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의 기억, 시네마 명언 1000 - 영화로 보는 인문학 여행
김태현 지음 / 리텍콘텐츠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단에 당첨되어 받게 된 책 스크린의 기억, 시네마 명언 1000 

영화로 보는 인문학 여행이라는 주제로 영화 속 1000가지 대사를 총 8가지 파트로 나누어 담았다

대사가 1000가지나 들어 있어서 그런지 책은 꽤 두꺼운 편이고 각 파트별로 주제에 맞는 영화와 그 대사들이 정리되어 있다

총 200편의 영화에서 1000개의 대사를 뽑았다고 한다


제일 먼저 영화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그 영화에서 느낄 수 있는 교훈에 대해 이야기하고 영화 속 명대사를 원어와 함께 소개한다

200여편의 영화 중에는 리틀 미스 선샤인과 런던 프라이드 처럼 엄청 유명하지는 않지만 내가 좋아하는 영화들도 있어서 반가웠다 

영미권 영화가 많아서 영어로 된 대사가 많기는 한데 화양연화, 중경삼림등과 같은 중국영화와 지금 만나러 갑니다 같은 일본 영화에서 뽑은 중국어와 일본어로 된 명대사도 있었다 

영어로 중역해서 써놓은게 아니라 원어 그대로 써놓아서 좋았다

그리고 아가씨 같은 한국 영화에서 나온 대사들은 영어로 번역되어 있고 영어 대사가 많다보니 영어 공부용으로 써도 될 것 같다 


한 장면에서 연결된 대사가 나올거라고 생각했는데 그런 연결된 대사도 있지만 대부분은 여러가지 장면에서 뽑아낸 각각의 대사들이다 

토이스토리 같은 경우에는 1, 2, 3편의 대사가 모두 함께 있었다 


짧은 문장들 여러개로 구성되어 있는 책이라 읽기 쉬워서 진도가 빨리 나간다 

아직 보지 않은 영화들은 보고 싶게 만들고 봤던 영화들은 맞아 이 장면 참 좋았지 라며 회상하게 만들어주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