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글쓰기 무작정 따라하기 : 고쳐쓰기 편 - 많이 쓰는 것보다 더 중요한 건 올바르게 쓰는 것이다! 초등 글쓰기 무작정 따라하기
박재찬(달리쌤) 지음 / 길벗스쿨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3공주 맘이에요.

오늘은 "초등 글쓰기 무작정 따라 하기 - 고쳐쓰기 편" 책을 소개해 드릴게요.

학교에서 받아쓰기를 하고 집에서 꾸준히 맞춤법 공부를 하는 딸이라 맞춤법은 자신 있어 아는 딸인데요.

글을 쓰다 보면 어휘에 맞지 않고 조금 매끄럽지 않는 문장들이 있었어요.

이번 기회에 고쳐보자 싶어서 초등 글쓰기 무작정 따라 하기 - 고쳐쓰기 편을 마스터하기로 했답니다.

부사, 명사, 조사와 같은 품사는 모르지만 초등 글쓰기 무작정 따라 하기 - 고쳐쓰기 편책으로 좀 더 매끄럽고 자연스러운 문장을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그럼 초등학생들이 어떤 문장을 자주 틀리는지 틀릴 만한 오류 유형 60가지를 알아볼까요?

먼저 부사어 오류인데요. 부사가 무엇인진 몰라도 문장 어느 위치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이해할 수 있어요.

'별로'라는 단어는 부정적인 표현이기에 부정 표현과 함께 사용해야 하죠.

띄어쓰기 오류는 기본적으로 수록이 되어있고 아이뿐 아니라 저 또한 자주 틀리는 부분이라 열심히 훈련했습니다.

평소 아무렇지 않게 사용하던 중복 오류네요.

'과반수' 많이 들어보셨죠? 회의할 때 아무렇지 않게 사용했는데~~ 서로 중복된 표현이죠.

하루에 얼마나 많은 오류를 하고 살았는지~~ 글쓰기뿐 아니라 대화를 할 때도 많은 오류를 하고 있었어요.

맞춤법과 띄어쓰기만 잘하면 된다고 생각했었는데 이것만으론 부족하네요.

이렇게 초등 글쓰기 무작정 따라 하기 - 고쳐쓰기 편책은 글쓰기 오류 사례 60가지 집중 훈련을 할 수 있어요.

그럼 이제 훈련을 해볼까요?

초등 글쓰기 무작정 따라 하기 - 고쳐쓰기 편은 총 5단계로 아이들이 글쓰기를 좀 더 올바르게 쓸 수 있도록 지도해 준답니다.

1단계는 무엇을 고쳐야 하는지 고침의 설명을 읽고 알아봅니다.

2단계는 원리에 따라서 직접 한 문장씩 고치는 연습을 해요.

3단계는 글을 보면서 틀린 부분을 찾아 고치는 연습을 해요.

4단계는 고친 글을 다시 쓰면서 올바른 글과 문장에 대한 감각을 익혀요.

5단계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며 각 장에서 무엇을 고쳐 써야 할지 확실하게 이해하고 마무리합니다.

1~5단계까지 마무리를 하면 올바른 글쓰기 구사 기법을 습득할 수 있어요.
글을 고쳐 쓰며 국어 문법 실력과 문해력까지 상승시키고 매끄러운 문장을 만들 수 있어요.
나중에 학교 논술시험이나 과제에서도 좋은 성적을 올릴 수 있으리라 믿고 오늘도 열심히 훈련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길벗

#초등글쓰기무작정따라하기 #고쳐쓰기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