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수능완성 경제 - 2011
EBS(한국교육방송공사) 엮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중고등)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수능 경제는 출제가 각 단원별로 한 문제씩 나옵니다. 고르게 분포가 되어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전체적인 개념 이해와 정리가 바탕 지식으로 깔려 있어야 출제된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사탐 경제 영역의 경우 난이도가 높게 구성되면 상당히 풀기가 어렵습니다. 교과서의 구체적인 지식까지 알아야 풀수 잇기 때문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적용 문제까지 출제되면 한단계 더 꼬아서 낸 것이기에 더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고난이도의 문제를 풀기 위한 기본 바탕은 개념이해입니다.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지 않으면 문제풀이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경제 용어에 대한 정리가 필수적입니다.

경제 문제의 상당수는 자료 해석 분야입니다.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새로운 자료들이 많이 나오고 기존의 자료들도 재해석되어 나옵니다. 따라서 자료 해석을 잘하기 위해선 끊임없는 실전 문제 훈련이 필요합니다. 일단 5개년 수능 기출문제와 모평을 풀어보고 수능완성의 모의고사를 풀어보길 권장합니다.

최근의 수능 출제는 시사적인 내용을 많이 반영합니다. 국내 경제와 세계 경제의 흐름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신문의 경제란이나 경제신문을 보길 권장합니다. 시간이 모자른 분들은 일주일치 분량을 모아서 한꺼번에 하루에 몰아서 보면 됩니다. 즉 신문의 경제 기사 부분을 분리하여 모아 놓고 하루 날을 정해 1~2시간 정도만 투자하여 보세요. 그럼 부담없이 볼 수 있습니다.

이번 대수능 사탐 경제 1등급을 얻길 기원합니다. 열공하면 만점 확실히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