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휘둘리지 않기로 했다 - 편견 속에서도 당당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법
지지(이지연) 지음 / 미다스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편견 속에서도 당당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법

 

#서평도서 #책리뷰

 

📕나는 휘둘리지 않기로 했다.

-지지(이지연)/미다스북스

 

지지작가님은 저보다 어려요.

~참 애기애기.

그런데

 

언니합시다!

알죠? 멋있으면 다 언니인 거!

 

이 책은 거의 의식의 흐름대로 읽었어요.

나는 휘둘리지 않기로 했다는 제목에서

일단 각오는 하고 있었지만

....초반 진짜 고구마 100개 먹은 듯한 기분

아 왜~ 작가님 제발~ !!!

 

어린 나이부터...

따돌림에서 벗어나기 위한 방법으로 공부를 택했고

집안 사정을 생각해서 전문계고로 진학을 택했고

확실한 목표를 설정하고 다~ 이루는 학창 시절을 보냈고

졸업 전에 남들이 다 부러워하는 공기업에 취업

 

이렇게 똘똘하고 똑 부러지는 사람이

! 왜 그렇게 혹사당하고 살았어요..

아니 그 상사라는 사람들은

세상 그런 꼰대들이 있어요?

갓 고등학교 졸업한 어린 후배가

그 멀리서 사회생활 시작하는 거 보면

기특하고 안쓰럽고 그런 마음 들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언제 사이다가 나오나

엄청 기대하면서 읽어나갔어요.

...근데 왜 또..

아프고 그래요ㅠ

 

그런데 사람은

역시 크게 아파봐야 변하는가 봐요.

 

정말 행복해지고 싶나요? 그럼 핑계 댈 시간도 없을 거예요. 지푸라기를 잡는 심정으로 뭐든 시도하고 싶어지거든요. 만약, 좋은 걸 알지만 실천하기는 어렵다라는 마음이 든다면, 아직 덜 아픈 겁니다. 지금 그 상황이 힘들지만 익숙하니까 변하기 싫은 거지요. 지금 상황이 바뀌기를 바란다면 나 자신이 변해야 해요. 그 외에 내가 통제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p175

 

... 드디어 사이다 전개!

 

쓰러졌을 때 아주 잠깐이지만 심장이 멈추는 경험을 한 이후로

작가님은 언제든 죽을 수 있다는 불안을 마주하게 됩니다.

그 불안을 어떻게 다스리느냐

여기서 더 나아가는 사람과

주저앉는 사람이 나뉘겠지요.

작가님은 아주 힘차게 나아가는 쪽을 선택합니다.

 

회사에 목매던 생활을 청산하고

대학 생활을 병행하여 학위를 따고

돈 공부를 시작하고

더 새로운 세상 메타버스를 공부하고

대회에서 상까지 수상

그리고 그 여리여리한 몸으로

클라이밍까지 도전하지요!

이제 삶의 중심이 나 자신이 된 작가님

이 과정에서 또 다른 삶의 목표가 생깁니다.

과거의 나처럼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돕자

 

... 이건 정말

저의 꿈의 스토리입니다.

평생 열... 라는 걸 해본 적이 없는 저는

이렇게 열심히 사는 분들을 진짜 존경합니다.

그리고 나아가는 그 방향이

나 자신만을 향해 있지 않고

타인의 행복을 향해 있는 사람

정말 존경합니다.

 

이 정도면

제가 언니라 불러도 되겠지요?

 

작가님.

거절은 반사!


-지금 간절히 변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바로 당신이

읽어봐야 할 책입니다.

-주변 상황에 휘둘리며 나를 잃어가는 친구들에게

추천해주세요.

 

 

저는 업무와 학업 사이에서 몸과 마음이 방전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저에게 유리한 감정을 선택했어요. 긍정적인 감정을 우선시하고 제가 통제할 수 있는 생각에 집중했습니다.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부정적인 생각은 절대 표출하지 않았어요. -p155

 

서평단을 통해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